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순위 BEST 10+ 2024년에는?

이제는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을 그냥 일반 이어폰보다 더 많이 찾는 세상이 왔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인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로서는 예산과 특징을 따져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죠.

값이 비싼 프리미엄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하면 좋겠지만 예산이 넉넉하지 않으면 적당한 가격이 가성비 노이즈 캔슬링 제품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블루투스 이어폰이 종류도 너무 많고 각각의 제품마다 특징이 너무 많아서 혼란이 오는데요.

그래서 본격적인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을 하기 전에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항부터 먼저 빠르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얻으실 수 있는 것

  • 블루투스 이어폰 구매 전 읽어야 할 가이드 제공
  • 프리미엄, 고급형,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순위
  • 음악들을 때, 운동할 때, 출퇴근할 때 좋은 최고의 블루투스 이어폰
⚠️ 잠깐! 좀 특별한 무선이어폰을 찾고 계신다면 아래 글이 더 도움이 되실 수 있어요!

✅ 좀 비싸더라도 현 시점 최고로 음질좋은 무선이어폰을 원하신다면? : 음질좋은 무선이어폰 추천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장점 단점 제품 상세표 가이드

귀가 좁아서 일반적인 이어폰을 쓸 때도 통증이 있다면 오픈형을 추천하며, 외부 소음 차단이 더 중요한 경우에는 커널형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코덱은 다양합니다. 일반적인 코덱에서 가장 훌륭한 음질을 보여주는 코덱은 aptX, AAC이며 다른 코덱으로는 SBC와 삼성이 개발한 SSC가 있습니다.

소음이 적당히 있는 곳에서 집중이 필요한 경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술이 있는 제품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외부 활동 및 운동을 할 때 블루투스 이어폰을 자주 착용하시는 분은 방수등급 IPX 6등급 이상의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합니다.

두 대의 기기 이상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이용하시는 분은 멀티 페어링 기술이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무게는 7.9g (샤오미 리디미 에어닷)부터 15.4g (ANG N400) 까지 제품별로 차이가 크게 납니다.

모든 제품은 저마다의 특색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기능들에는 게임모드, 배터리 잔량 표시등, 보조배터리 기능, 무선충전 기능, 자외선 살균 램프 기능들이 있습니다.

자세한 블루투스 이어폰 구매 가이드는 이 글의 하단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3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추천 BEST10

기가바이트-어로스-17

소니WF-1000XM5

초경량, 깊이 있는 몰입감

장점

  • 고급 노이즈 캔슬링
  • 다이나믹 사운드
  • 향상된 배터리 수명

단점

  • 높은 가격대

WF-1000XM5는 소니의 1000X 시리즈에서 다섯 번째로 선보인 프리미엄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입니다.

이 제품은 소니 플래그십 헤드폰 WH-1000XM5에 적용된 고급 기술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과 풍부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WF-1000XM5는 혁신적인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2e와 통합 프로세서 V2를 탑재하여 주변 소음을 정밀하게 분석하고 효과적으로 차단합니다.

각 이어버드에 3개의 마이크를 장착하여 총 6개의 마이크로 외부 소음을 더욱 정확하게 감지합니다.

이 제품은 전작 대비 크기가 증가한 8.4mm 다이나믹 드라이버 X를 사용하여 깊은 저음부터 선명한 고음까지 폭넓은 오디오 스펙트럼을 제공합니다.

골전도 센서와 AI 기반 노이즈 감소 알고리즘을 통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통화 품질이 뛰어납니다.

디자인 면에서도 주목할 만한데, 전작 대비 25% 작아진 사이즈와 5.9g의 가벼운 무게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휴대성도 개선되었으며, 충전 케이스가 더욱 슬림해져 이동성을 높였습니다.

이어버드는 완충 시 최대 8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충전 케이스를 사용하면 추가로 최대 16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 충전 기능과 IPX4 등급의 방수 기능은 일상 생활에서의 사용 편의성을 한층 더 높여줍니다.

모두가 입을 모아 말하는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리뷰 자세히 보기 : 소니 WF-1000XM5
갤럭시 버즈2 프로

New

삼성전자갤럭시 버즈2 프로

이어버드 최초의 24비트 하이파이 오디오

장점

  • 개선된 착용감
  • 24bit 오디오
  • 선명한 사운드

단점

  • 24 bit 삼성폰만 가능

갤럭시 버즈2 프로는 ‘갤럭시 언팩2022’에서 발표가 된 삼성의 최신형 무선 이어폰입니다. 작아진 크기와 개선된 음질로 현재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어버드 최초로 24비트의 하이파이 오디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듣는 16비트보다 더 소리의 정보를 많이 담을 수 있기 때문에 스튜디오급 고음질 음원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 24비트 하이파이 사운드는 현재 One UI 4.0 이상의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만 가능하고 있으며, 고음질 스트리밍을 제공하는 국내 플렛폼은 멜론, 지니, 벅스 등이 있습니다.

전작의 360 오디오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사운드가 더욱 입체적입니다. 헤드트래킹 기술도 향상되어서 머리 움직임을 인지하여 영상 시청 시 몰입감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특히 이번에 같이 출시된 폴드4, 플립4를 통해서 돌비애트모스 지원 컨텐츠를 감상하면 5.1채널이나 7.1채널만큼이나 더욱 생상한 오디오 감상이 가능합니다.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이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버즈 시리즈 최초로 High-SNR 마이크가 적용되었고, 윈드실드(바람소리 제거)도 약 2배 더 넓어져서 소음 차단 성능이 약 40% 향상되었습니다.

버즈2 프로의 ‘주변소리듣기’ 기능을 활성화할 경우 사용자가 말을 시작할 경우 ANC 기능이 자동으로 꺼지고 음악 볼륨도 알아서 줄여줘 대화를 하기 더 수월해집니다.

외이도염 이슈 개선을 위해서 디자인적인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크기는 전작에 비해서 15% 작아지고 무게는 5.5g으로 전작보다 12% 가벼워졌습니다.

이어폰과 귀가 닿는 면적을 최소화하였으며, 실리콘 팁도 메디컬 등급을 장착하였습니다. 또한 통풍 설계도 일반적인 커널 타입보다 답답하지 않습니다.

배터리 시간은 ANC 기능을 작동 중일 때는 5시간이며 ANC를 끌 경우 최대 8시간, 충전 케이스까지 포함할 경우 29시간입니다.

퀵 충전을 지원해서 5분만 충전해도 최대 1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방수등급은 버즈 시리즈 중 최고 등급인 IPX7입니다. 수심 1M 30분 방수가 가능해서 비가 내리는 야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관련 글 : 갤럭시Z플립4 및 폴드4 포함 2022년 스마트폰 추천 순위는?

😆
갤럭시 버즈2 프로 전작보다 원가 가격이 4만 원 정도 증가해서 구매에 망설이기는 했지만 음질 하나는 정말 훌륭하네요. 전작보다 노이즈 캔슬링도 훨씬 좋아졌고, Z폴드4랑 Z플립4와 호환도 훌륭합니다.
🤔
지금까지 갤럭시 버즈2 프로에서 가장 좋은 기능은 ‘주변 소리 듣기’ 기능입니다. 리버 코딩이 촉감이 좋기는 한데 호불호가 강한 이유가 아무래도 좀 오랜만에 쓰면 나중에 조금 끈적거릴까봐 걱정이 되는 것도 있네요. 꾸준히 쓰면 문제가 없겠지만 말이죠.
기가바이트-어로스-17

QCYT13X

치킨보다 싼 가격인데 성능은 월등한 최고의 가성비 무선이어폰

장점

  • 가격이 너무 쌈
  • 성능은 또 우수함
  • 가볍게 살만한 제품

단점

  • 바람 소리 제거가 조금..

QCY T13X는 2만원 미만의 가성비 높은 무선이어폰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일상생활과 운동, 야외 활동에 적합합니다.

7.22mm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해 고음역대의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퍼플, 블랙, 화이트 세 가지 색상으로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킵니다.

각 이어버드에 2개의 ENC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 통화 품질이 우수하고, 한 번 충전으로 최대 8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자 편의를 위한 간편한 제스처 컨트롤 기능과 EQ 조절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IPX5 등급의 방수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5.3 기술로 안정적인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USB-C 타입 충전 포트를 제공합니다.

프리미엄급 무선이어폰과 비교할 때 약간 못 미치지만, 가격 면에서는 훨씬 경쟁력이 있습니다.

고음역대 사운드 품질은 가격 대비 매우 인상적이며, 보컬과 악기 소리를 선명하게 전달합니다.

주변 소음 제거와 준수한 통화 품질도 갖추고 있으며, 배터리 수명도 인상적입니다. 가격대는 15,000원에서 20,000원 사이로 매우 합리적입니다.

주변 소음 제거와 준수한 통화 품질도 갖추고 있으며, 배터리 수명도 인상적입니다. 가격대는 15,000원에서 20,000원 사이로 매우 합리적입니다.

주변 소음 제거와 준수한 통화 품질도 갖추고 있으며, 배터리 수명도 인상적입니다. 가격대는 15,000원에서 20,000원 사이로 매우 합리적입니다.

솔직히 저도 이 제품 샀지만 프리미엄급 무선 이어폰 1개 + QCY T13X 하나면 든든합니다.

이렇게 싼 데 좀 더 고려해보고 싶다면? 더 읽어보세요! : QCY T13X 리뷰

에어팟 프로 2세대

New

애플에어팟 프로 2세대

2배 강력해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성능

장점

  • 1세대보다 강력해진 ANC 기능
  • 주변음 허용 모드 지원
  • 배터리 6시간

단점

  • 살짝 아쉬운 배터리

에어팟 프로 2세대는 H2칩의 탑재되면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전작보다 더 좋아진 제품입니다.

주변음 허용 모드가 지원됩니다. 그래서 주위에서 주위 소리를 들을 필요가 있을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시간이 전작보다 증가하였습니다. 본체는 6시간, 충전 케이스를 포함하면 총 30시간입니다.

터치 볼륨 컨트롤이 가능해졌습니다. 전작에서는 안 되는 기능이라 많이 아쉬웠는데 이번에 개선이 되었습니다.

충전 케이스에 스피커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피커는 충전, 나의 에어팟 찾기, 그리고 페어링 시에 사용됩니다.

스트랩 연결 부분에 생겼습니다. 측면에 생겼기 때문에 더욱 휴대가 간편해졌습니다.

XS 이어팁도 추가로 제공해줍니다. 기존에는 L, M, S 이어팁만 제공이 되었는데 XS 이어팁 추가로 귀가 작은 분들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련글 : 스마트폰 추천 애플 vs 안드로이드 최고의 스마트폰은?

😉
에어팟 프로 2세대를 이제 삼개월 이상 사용하고 있는데 확실히 에어팟 프로 1세대 보다는 ANC 성능이 확연히 좋아졌습니다. 1세대 보다 1000Hz 이하 소음에서 주파수 조절 속도도 짧아진 것이 체감됩니다. 저음 부분도 풍부하구요.
😃
에어팟 프로1 보다 에어팟 프로 2가 전반적으로 상승했다고 느끼는 것은 저음역대 소리가 뚜렷하게 들린다는 것과 고음역대가 좀 더 강조된 것이네요. 애플뮤직으로 공간음향 적용시켜서 들어보면 확실하게 음원이 풍성해진 것이 느껴집니다. 주변음 허용모드도 엄청나게 향상되었구요.
소니 WF-1000XM4

소니WF-1000XM4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품질까지 매우 훌륭한 블루투스 이어폰

장점

  • 몸 전체가 울리는 음질
  • 통화 품질이 인상적임
  • 편안한 착용감

단점

  • 배터리 수명이 짧음

소니 WF-1000XM4는 전작으로부터 디자인, ANC, 사운드, 주파스 밸런스, 배터리 등 모든 면에서 개선이 된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음질 순위 2021에서 항상 3위안에 드는 제품입니다. 소니에서 나온 최고의 블루투스 이어폰으로도 불립니다.

최고급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원하신다면 단연코 소니 WF-1000XM4를 추천합니다. 듀얼 노이즈 센서가 탑재되어서 주변 배경 소음을 더 많이 포착해서 노이즈 캔슬링 해줍니다.

소니 WF-1000XM4의 뛰어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술의 배경에는 통합 프로세서 V1 칩이 역할이 지대했습니다. 저전력을 구현하였기 때문입니다.

윈드 노이즈 기능이 있어서 바람이 불 때 자동으로 바람 소리를 감소해서 최소화시켜 줍니다.

주변의 소리를 파악하는 능력이 뛰어나서 청취하는 환경과 외부소리를 더 자연스럽게 연결해줍니다.

이어버드가 폴리우레탄 메모리 폼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폴리우레탄 메모리폼 이어버트팁은 소니 WF-1000XM4의 특징입니다. 착용감이 뛰어나고, 사운드와 소음 감소 효과가 뛰어납니다.

소니 원천 기술인 LDAC 코덱과 DSEE Extreme 업스케일링 기술, 그리고 라이브 현장을 느낄 수 있는 360 Reality Audio 기술로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완충 시 8시간까지 갑니다. 충전 케이스는 16시간입니다. 고속충전 기능을 제공해서 5분 충전 시 1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WF-1000XM4 추천 특징 액티브노이즈캔슬링 사운드 우수함

Jabra 85T와 비교했을 때 고음과 음장감, 해상력은 소니 WF-1000XM4가 더 뛰어나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처음 소니 WF-1000XM4를 착용했을 때 유닛 크기 때문에 귀가 좀 아프다는 의견 있습니다. 하지만 곧 적응되었다고 하였습니다.

가격이 비싸다는 반응들이 있지만, 소니 WF-1000XM4는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
소니 WF-1000XM4는 출시된지가 꽤 됐는데도 아직도 다른 최신 무선이어폰들과 비교해보면 확실히 최상위권 음질을 제공하고 있네요. 가격이 좀 부답스럽고 통화품질이 아쉽기는 하지만 노캔 성능 만큼은 아직도 역대급입니다.
☺️
국내에서는 삼성 무선이어폰이랑 애플 에어팟이 무선 이어폰 시장을 꽉 잡고 있지만 해외에서는 소니 WF-1000XM4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좀 고급 무선이어폰으로 인식이 되고 있는 것 같고 배터리도 엄청 길어서 좋은 것 같아요.
갤럭시 버즈2 프로

New

보스QC 이어버드 2

전작보다 노캔 성능이 뛰어난 보스 무선이어폰

장점

  • 뛰어난 노캔
  • 콰이어트 및 어웨이 모드
  • 커스텀튠 기술

단점

  • 배터리 최대 6시간

보스 QC 이어버드 2는 현재 시중에 출시된 여러 노캔 무선이어폰 중에서도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착용 핏이 최적화되었습니다. 실리콘 이어팁이 귓구멍에 잘 밀착되어서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데 좋습니다.

보스의 커스텀튠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커스텀튠 기술은 사용자 귀에 사운드가 최적화되기 때문에 음이 선명하고 미세한 음과 깊이감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콰이어트 모드를 이용하면 노이즈 캔슬링이 최대로 적용이 되서 온전하게 음악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어웨이 모드는 외부 주변 소리를 듣을 수 있는 모드로서 들을 수 있는데, 액티브센스 기술도 적용되어서 갑작스런 소리도 쾌적한 균형 볼륨으로 전달됩니다.

터치 컨트롤이 쉬습니다. 터치 인터페이스가 최적화되어서 음악 재상과 일시중지, 볼륨조절, 트랙 전환 등이 가능합니다.

통화 품질이 더욱 선명해지고 자연스러워졌습니다. 디지털 신호 처리 기술이 개선되었기 때문이며 2개의 소음 제거용 마이크로 사용자 음성을 집중 포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IPX4 등급의 방수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비, 땀과 같은 외부의 수분에도 걱정이 없으며 이어버드에 어쿠스틱 메시가 장착되어 외부의 물기 및 이물질 유입을 막습니다.

배터리 시간은 6시간이며 케이스까지 포함하면 최대 24시간입니다. 급속 충전 옵션을 제공하고 있어서 20분 급속 충전으로 최대 2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스 QC 이어버드 2 보다 성능이 향상된 다음 세대 제품 리뷰 보기 : 보스 QC 울트라 이어버드

😘
보스 QC 이어버드 2는 전작보다 휴대성이 더 높아진 것 같습니다. 보스만의 특유의 음색이 있는데 커스텀튠 기술로 확실히 이런 것을 더 느낄 수 있구요. 디자인도 너무 투박하지 않아서 마음에 듭니다.
☺️
예전부터 보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정말 좋았는데 이것보다 더 발전했다니 정말 놀랍습니다. 이번에는 이어팁까지 신경써서 나온걸 보니까 디테일도 훌륭하구요. 레이턴시도 충실하게 마음에 듭니다.
갤럭시 버즈2 프로

New

구글픽셀버즈 프로

배터리 11시간의 구글 무선이어폰

장점

  • 긴 배터리
  • ANC
  • 11시간 배터리

단점

  • 다소 비싼 가격

구글 픽셀버즈 프로는 ANC 능동형 소음 제거 기능을 이용하고 있으며 외부 소리 차단으로 온전히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볼륨 EQ 및 맞춤형 11mm 스피커 드라이버 등 덕분에 어떤 볼륨에서도 뛰어난 소리를 제공합니다.

배터리가 최대 11시간으로 굉장히 긴 편이며 충전 케이스까지 사용하면 최대 31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에는 Qi 인증 충전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투명모드를 사용하면 외부 소리를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주의 음을 기울여야 할 때 투명모드가 좋습니다.

핸즈프리를 통해서 구글에서 길을 묻거나 문자 응답, 음악 제어 등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퉁화음이 뚜렷합니다. 빔포밍 음성 마이크나 음성 가속도계 그리고 바람 차단 메쉬 커버 등을 사용하며 자연스럽게 대화가 가능합니다.

구글 패스트 테어로 안드로이드 기기와 구글 픽셀버즈 프로를 페이링 된 모드로 연결하면 탭 한 번으로 쉽게 페어링 할 수 있습니다.

🤑
구글 픽셀버즈 프로가 사실 버즈2 프로보다는 조금 성능이 아쉽기는 하지만 디자인 감성이 좋아서 구매하려고 합니다. 문제는 한국에서는 아무래도 사용기를 찾기 어렵다는데에 있네요.
🙂
제가 생각할 때 구글 픽셀버즈 프로의 가장 큰 장점은 안드로이드랑 애플 둘 다 쓰는 입장에서도 서로 페어링 인식이 잘 된다는 것에 있네요. 통화품질도 준수하고 ANC 성능도 괜찮습니다.
갤럭시 버즈2 프로

New

QCYT13APP

QCY 무선이어폰 가성비 제품 추천

장점

  • 4개의 마이크
  • 8시간 배터리
  • 고속 충전

단점

  • 투박한 케이스 디자인

QCY T13APP은 4개의 마이크로 통화가 선명한 제품으로서 ENC와 결합해서 주변 소음 감소 및 좌우 두 개 마이크로 칩셋으로 음성 및 노이즈 식별이 뛰어납니다.

완충 시 배터리 시간은 8시간 재생이며 충전케이스와 함께 사용할 경우 3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Hi-Fi 사운드로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7.2mm 다이내믹 드라이버 및 AAC 및 SBC 코덱 탑재가 되었기 때문이며 고음은 선명하고 베이스는 웅장합니다.

블루투스 5.1로 전송 및 수신이 빠르며 전력소비는 더 낮습니다. 연결이 빠르고 안전정입니다.

좌우 구분이 따로 없기 때문에 자유롭게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듀얼로 사용도 가능하며 하나씩만 사용할 수도 있죠.

QCY T13APP의 터치로 할 수 있는 조작으로는 정지 및 재생, 이전 곡, 다음 곡, 전화받기와 끊기, 수신 거절, 그리고 음성 인식 등입니다.

초간단 스마트 페어링을 함께 사용하면 빠르게 페어링을 할 수 있습니다.

급속충전기능을 제공합니다. 5분을 추전해도 약 1시간 정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
사실 여러가지로 봐도 다른 제품들보다 부족한 면이 많이 보이기는 하지만, QCY T13APP는 가성비가 워낙 뛰어난 게 장점이죠. 여러가지 부가 기능들도 마음에 들구요.
😯
가격 대비할 때 음질도 괜찮은 편이고 특히나 배터리가 오래 가는게 마음에 드네요. 말도 안되는 가성비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질 좋은 무선이어폰을 사용하다가 QCY T13APP을 사용하면 확실하게 차이나는 건 어쩔 수 없네요.
Jabra Elite 85t

Jabra Elite 85t

적절한 배터리 수명과 효과적인 노이즈 캔슬링 기능

장점

  • ANC ON/OFF가 편리함
  • 저음이 뛰어남
  • 디자인이 고급스러움

단점

  • 75t보다 부피가 큼

자브라 엘리트 85t 블루투스 이어폰은 역동적이면서 중후한 사운드, 뛰어난 ANC 기능, 그리고 어플을 통해 개개인에 맞춘 기능들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아한 디자인과 인상적인 오디오 품질을 자랑합니다.

자브라 엘리트 85t은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에 다시금 긴장을 불러일으키는 제품입니다. 큰 인기를 끌었던 자브라 엘리트 75t을 훌륭하게 계승한 블루투스 이어폰이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총 5단계로 구분해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즉, 사용하는 사람들의 환경에 맞춰서 소음 제거 기능을 최적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Hear Through를 통해서 외부소리 음량 조절도 맞춤형으로 가능합니다. Sound+ 앱을 사용하면 일일이 설정을 맞출 필요 없이 슬라이더로 외부소리 음량 조절이 가능합니다.

자브라 엘리트 85t은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과 정교함에서 큰 차이가 납니다. 그 이유는 3db 단위로 조절이 가능한 11레벨 사운드를 개발하여 채택했기 때문입니다.

Elite 85t에는 각각의 이어버드에 3개의 마이크가 탑재되어 총 6개의 마이크가 있습니다. 85t에는 사이드톤이라는 바람소리 차단 기술도 있습니다.

배터리 사용 시간이 5.5 시간이라서 조금 아쉽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충전 케이스까지 이용하면 총 25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급속 충전 기능은 15분 충전에 1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 재질의 이어젤 세 가지가 크기별로 제공이 되어서 만족한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자브라 엘리트 85t은 반개방형 디자인을 채택해서 귀 내부 압력 상승을 방지합니다.

자브라 엘리트 85t은 멀티 포인트 기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최대 8개 장치까지 페어링 등록이 가능하며, 2대의 장치에서 동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 포인트 기술 때문에 자브라 엘리트 85t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노트북으로 동영상을 보다가 스마트폰에 전화가 오면 블루투스 이어폰을 따로 벗거나 해제하지 않고 통화를 받고 이후에 바로 노트북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자브라 엘리트 85t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역동적인 사운드와 뛰어난 마이크 음질입니다.

🥰
제프라 엘리트 85T의 가장 큰 장점은 뭐라고 해도 멀티포인트죠. 핸드폰 두 대를 연결해서 전화도 받고 음악도 듣고 하는게 투폰 이용하시는 분들 입장에서는 큰 장점입니다.
😚
제프라 노캔 성능이 소니 WF-1000XM4 보다 뛰어나다고 볼 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디자인이고 음질도 음량이 풍부해서 제프라 엘리프 85T 계속 사용 중입니다. 멀티 포인트 기능도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구요.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노이즈

보스콰이어트 컴포트 노이즈

보스의 ANC 기능은 출퇴근, 공부, 그리고 일을 할 때 큰 효과를 발휘함

장점

  • 편안한 착용감
  • 효율적인 충전 기능
  • IPX 4 방수등급

단점

  • 부피가 큼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노이즈가 놀라운 점은 BOSE 700과 비교할 때 마이크가 절반 수준인데 ANC 기술을 거의 동등하다는 것입니다. BOSE 기술력의 뛰어난 업적이라고 할 수 있죠. BOSE 헤드폰의 음향 기술을 이렇게 작은 곳에서도 느낄 수 있나 놀랍습니다.

BOSE 700은 동급 대비 ANC가 엄청난 헤드폰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더 작고 가벼운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가 비슷한 ANC 성능을 낸다는 것은 BOSE ANC 기술이 비교 불가라는 거겠죠.

Quiet Mode에서 Aware Mode로의 전환이 딱 두 번 만에 됩니다. 외부소리와 ANC 모드간의 전환이 간편하므로 집중모드에 더 쉽게 들어갈 수 있죠.

Bose Volume-Optimized EQ 기술은 저음과 고음을 동시에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중저가형 이어폰들이 볼륨을 낮출 때 저음도 같이 사라지는 데에 반해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노이즈는 저음, 고음을 균형 잡히게 제공해줍니다.

BOSE는 항상 음향 업계에서는 최고의 선두자리를 달려왔습니다.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노이즈는 StayHear MAX라는 이어팁을 새롭게 디자인하였습니다.

우산 모양으로 되어 있는 StayHear MAX 이어팁은 귓바퀴에 윙이 편안하게 밀착되고, 노즐도 귀 모양에 맞춰서 딱 맞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어팁은 사이즈별로 3개가 제공됩니다.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노이즈의 통화음량이 선명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오른쪽 이어버드에 탑재된 특수 마이크 덕분입니다. 특수 마이크는 일단 사용자가 음성을 내보내면 이를 포착해서 주변 소음을 차단합니다.

방수등급은 IPX 4등급입니다. 운동할 때 웬만한 땀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비나 눈이 와도 사운드가 변하지 않을 정도의 등급입니다.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노이즈 배터리 시간은 6시간이며, 충전 케이스는 최대 12시간입니다. 급속 충전은 15분을 충전하면 2시간을 재생합니다.

에어팟 프로보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및 음질이 더 뛰어나서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노이즈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한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장거리 이동이 많은 분이 배터리 시간이 6시간이라 만족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이어 타입이라 오랜 시간 이용하면 귀에 땀이 살짝 차서 조금 불편하다는 반응도 있습니다.

🤩
보스 QC 이어보드는 노캔 성능이랑 블루투스 안전성이 꽤 안정적이이서 꽤 오랫동안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보스 자체가 음향기기 브랜드로 유명하기 때문에 음향이야 두 말할 거 없이 훌륭합니다.
🤔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노이즈를 잘 사용하다가 떠나보냈던 이유가 좀 크기가 큰 편이고 무겁다고 느껴졌기 때문이었습니다. 노캔 성능이 압도적이기는 하지만 제가 귓구멍이 작아서 그런지 매번 귀 안쪽까지 넣어줘야 해서 그때마다 터치 조작도 의도치 않게 들어가서 불편해서 다른 제품으로 갈아탔습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

삼성전자갤럭시 버즈 프로

음질, ANC, 마이크까지 뛰어난 스펙으로 무장한 삼성의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장점

  • 훌륭한 사운드
  • 뛰어난 마이크
  • 동급 대비 최고의 ANC

단점

  • 터치 컨트롤이 민감함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는 이 가격대에서는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훌륭한 음질과 노이즈 캔슬링 기능(ANC)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종 블루투스 이어폰 후기 글들을 봐도 노이즈 캔슬링이 역대 최고 수준이라고 극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ANC에는 AI 알고리즘이 탑재되어 있어서 내가 말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ANC 기능을 꺼주면서 음악 볼륨도 줄여줍니다.

저음과 중음이 깊고, 고음은 명료하게 잘 들립니다. 대부분의 음역대와 음악 장르에서 최고의 음색 및 음질을 들려줍니다. 고음질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 중 하나입니다.

마이크 품질이 우수합니다. 유선형 디자인과 윈드 쉴드 기술 덕분에 바람이 세게 부는 날에도 상대방과 선명하게 목소리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ANC ON 상태에서 배터리 평균 시간이 5시간이라서 아쉽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케이스에서의 충전 시간까지 포함하면 총 18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보다는 긴 편입니다.

충전은 C 타입 유선 충전도 가능하지만 사용 중인 갤럭시 스마트폰이 무선충전을 지원하면, 스마트폰 뒤에 갤럭시 버즈 프로를 두고 충전을 시킬 수 있습니다.

터치 컨트롤 쉽고 편합니다. 너무 민감해서 불편하다는 의견도 있지만, 터치 컨트롤은 쉽게 활성화하고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방수등급이 IPX7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 중에서는 업계 최고 등급입니다. 운동할 때 땀을 많이 흘려도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삼성의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을 하면 보통 버즈 플러스, 라이브, 그리고 프로로 나뉘는데, 그 중 스펙상으로는 가장 높습니다.

에어팟 2세대를 사용하셨던 분은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의 음질과 배터리가 더 훌륭하고 평가하였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구매를 가장 망설이는 분들은 대부분 외이도염 이슈 때문이었습니다. 삼성 측에는 “커널형 이어폰은 장시간 이용을 피해야” 한다고 답변했으며 “국제 시험기관을 통해 이어팁의 유해 물질은 없다”고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외이도염 이슈는 실리콘 이어팁을 사용하는 제품들에서 종종 보고된 바 있으며, 사용자의 청취 환경 및 재료 알레르기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요약: 삼성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특징 액티브노이즈캔슬링

최고의 사운드와 편안한 착용감, 그리고 IPX7 방수등급까지 괴물 같은 스펙을 가진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 프로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애플에어팟 프로

음질, ANC, 마이크까지 뛰어난 스펙으로 무장한 삼성의 프리미엄 블루투스 이어폰

장점

  • 사운드가 훌륭함
  • 괜찮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 이어팁이 3개 제공됨

단점

  • 디자인이 호불호가 갈림

아이폰 사용자라면 에어팟 프로 외에는 대안이 없을 정도로 에어팟 프로는 애플 생태계 최강의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입니다. 전작에 비해서 음질, 노이즈 캔슬링이 눈에 띄게 향상되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통해 나만의 조용한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버스에서 ANC 기능을 쓰다가 꺼봤는데 체감상 버스 소리가 100배로 크게 들렸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무게가 5.4g으로 놀랍도록 가벼운 편입니다. 에어팟 프로는 실리콘 팁을 세 가지 크기로 제공합니다. 테이퍼형으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핏이 맞춤형이며, 밀폐 효과로 외부 소음 차단에도 큰 효과를 보여줍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켰을 경우 배터리 시간이 4.5시간입니다. 삼성 갤럭시 프로보다 0.5 시간이 더 짧습니다. 하지만 MacSafe 충전 케이스를 사용하면 24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간 음향이 놀랍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3차원 오디오를 통한 공간 음향이 제공되어 고개를 돌리면 몇 초 후에 음향이 넘어옵니다.

적응형 EQ 기술은 귀 내부 형태에 맞춰서 자동으로 음질을 조정해주는 기술입니다. 즉, 우리 귀 모양에 맞춰서 음향이 강력하면서 균일하고 상세하게 들리는 것입니다.

특별히 노이즈 캔슬링 필요 없는 분들은 에어팟 3세대를 추천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방수등급이 IPX 4 생활방수 정도라 아쉽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애플 생태계라면 최고의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입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2

삼성전자갤럭시 버즈2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최고의 블루투스 이어폰이 될 것

장점

  • 밸런스 좋은 음질
  • 통화 성능이 좋음
  • Wear앱과 호환성이 좋음

단점

  • IPX2 방수등급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 중에서 갤럭시 버즈 2를 가성비가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뽑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작인 갤럭시 버즈1에서 엄청난 발전을 이뤄낸 제품입니다.

일반적인 에어팟과 거의 비슷한 격이지만 훨씬 더 가볍고, 배터리 시간도 길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버즈 2 무게는 5g으로 현재까지 출시된 삼성 블루투스 이어폰 중에 가장 가볍습니다. 귓구멍이 좀 작으신 분들에게는 충분히 맞게끔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시간은 5시간으로 갤럭시 버즈 프로와 같습니다. 장거리 여행을 할 때는 조금 부족할 수 있지만 케이스 배터리까지 포함하면 오랜 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IPX2 방수등급이 아쉽다는 반응이 있습니다. 버스 프로의 IPX7 방수등급과 비교하면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가볍게 러닝을 하거나,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정도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최상급 ANC 기능을 가진 소니, BOSE 제품들만큼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뛰어나지는 않지만, 삼성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 중에서는 가장 좋은 편입니다.

터치 컨트롤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갤럭시 Wearable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후 이어폰의 터치 컨트롤 동작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터치 컨트롤을 끄는 것도 가능합니다.

LG 톤프리

LG톤프리

에어팟 프로와 비슷하게 생겼으면서도 기능도 뛰어나다

장점

  • 급속 충전 기능이 유용함
  • 중우한 사운드
  • IPX4 방수등급

단점

  • 터치 컨트롤이 아쉬움

LG 톤프리는 삼성 갤럭시 버스 시리즈나 애플 아이팟처럼 잘 알려진 제품은 아니지만, 고정팬층이 많은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급속 충전이 뛰어나고 위생에 신경 쓴 LG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과 비교할 때 LG 톤프리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UVNano 케어입니다. 블루트스 크래들(케이스)에 5분만 넣어둬도 유해세균을 이어홀까지 깔끔하게 제거해줍니다.

UVNano 기술은 백색 가전의 명가 LG 전자 생활 가전에서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실험 결과에 따르면 UV-C 5분 사용을 하면 내의 대장균, 폐렴균, 황색포도상구균의 99%가 제거되었습니다.

LG 톤프리는 세균 박멸에 진심인 것 같습니다. 실리콘 이어젤마저도 메디컬 등급의 실리콘 이어젤을 사용했습니다. 알러지 걱정이 거의 없고, 유해물질 테스트도 완료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전작보다 강력해졌습니다. 외부 소음을 차단하고 음악에만 몰입하는 ANC로 집중이 필요한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LG 톤프리를 구매하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베이스가 강력하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Nomex 소재와 실리콘 엣지를 결합해서 저음 왜곡을 잡아주기 때문입니다.

3D Sound Stage EQ를 통해서 마치 라이브 음악을 듣는 것처럼 생생한 공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3D Sound Stage EQ 설정은 LG Tone Free App에서 가능합니다.

전화 통화 시 통화음이 또렷하게 들린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외부 마이크, 내부 마이크로 주변 소음을 감소시키고 통화 마이크를 통해 음성을 선명하게 전달하기 때문입니다.

LG 톤프리 블루투스 버전 이어버드 재생시간 전체 10시간

배터리 재생시간이 길어서 좋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LG 톤프리 배터리 시간은 완충 시 10시간입니다. 고속충전 기능도 제공해서 5분 충전 시 1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톤프리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긴 재생시간과 UVNano 케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KG N400

AKGN400

삼성이 인수한 오디오 명가 하만 인터네셔널의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장점

  • 국내에서 구매하는게 가장 저렴함
  • 배터리 시간 12시간
  • 방수등급 IPX7

단점

  • 무게감이 있음

AKG N400은 할인할 경우 10만 원대 미만으로 구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입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 시리즈가 살짝 비싸다고 느껴지면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AKG의 ANC는 어플을 통해서 원하는 정도의 수준만큼 ANC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AKG N400 프리셋 모드는 3가지입니다. 주변 소리 듣기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모드, 그리고 톡쓰루라고 불리는 이어폰을 착용하고 대화를 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무슨 블루투스 이어폰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8.2mm 고감도 드라이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8.2mm 고감도 드라이버, 초정밀 사운드 필터, 그리고 메탈 어크스틱 챔버는 모든 음역대에서 균일한 음향을 보여줍니다.

실리콘 팁은 3가지가 제공되며, Comply 폼 팁도 미디엄 사이즈로 제공이 됩니다.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서 실리콘 팁, 폼 팁 선택이 가능하므로 좋습니다.

터치 컨트롤이 심플하고 사용이 편리합니다. 탭으로 다음곡 재생, 전화 받기를 하며, 스와이프로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AKG N400의 방수등급은 놀랍게도 IPX7 등급입니다. 습하고 비가 내리는 환경에서도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운동할 때도 윙팁을 바꾸어 끼면 흔들려서 떨어지는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AKG N400 블루투스 이어폰 배터리는 1번 완충에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시간이 12시간이기 때문에 굉장히 긴 편입니다. 고속충전은 10분 충전에 1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게가 7.7g 이어서 조금 무겁게 느껴진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성비 가격대의 제품 중에서 AKG N400 무게는 가벼운 편입니다.

AKG N400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후기를 보면 ANC, 미디어 컨트롤, 배터리 시간까지 10만 원대 혹은 그 미만으로 구매할 수 있어서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반응들이 많습니다.

JBL Tune 115

JBL TUNE 115

무광 디자인의 고급스러움과 가격 대비 기능이 충실한 블루투스 이어폰

장점

  • 편한 미디어 컨트롤
  • 노이즈 없는 음질
  • 배터리 6시간

단점

  • ANC 기능이 없음

JBL TUNE 115에서 BOSE나 아이폰과 같은 중저음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5만 원대의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2021년 순위에서는 항상 빠지지 않습니다. 져렴한 가격을 상상할 수 없는 뛰어난 음질을 자랑합니다.

ANC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는 않지만, 듀얼 커넥트와 크로스 차징 기능으로 이어폰을 한 쪽만 사용하면서 다른 쪽은 충전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컨트롤 기능이 간편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1번 누르면 다음 곡을 재생하거나 전화를 받고, 두 번을 누르면 이전 곡을 재생합니다.

JBL TUNE 115 배터리는 한 번 충전 시 최대 6시간이 이용할 수 있고, 충전 케이스 배터리는 15시간입니다. 고속충전은 15분 충전에 1시간 이용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에 이제 입문을 했는데 너무 비싼 제품이 아니라서 JBL TUNE 115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한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운동을 하면서 들을만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JBL TUNE 115의 음질이 생각보다 훌륭하고 노이즈도 없이 깔끔하게 들려서 오래 사용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QCY T10

QCYT10

가성비 이어폰을 구매하려는 분들이라면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QCY T 시리즈

장점

  • 2만원대 중반인 믿기지 않는 가성비
  • 골고루 잡혀 있는 음질
  • ENC 노이즈 캔슬링 기술 탑재

단점

  • 짧은 배터리 시간

QCY T10은 저가형 모델이지만 많은 분이 QCT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에 망설이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실상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의 종결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듀얼 BA 기술을 채택해서 음질이 저가형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이라고는 믿기지 않기 때문입니다. 전 음역대에서 골고루 뚜렷하면서 선명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QCY T10은 ENC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빔이 두 개가 형성되어서 주변 소음을 마이크로 감소시키는 기술입니다. 마이크는 총 4개가 있어서 통화할 때도 만족할만한 수준으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1번 완충한 상태에서 3.5시간 이용할 수 있으며 충전 케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총 21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속충전은 10분 충전에 1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아서 QCY T10을 구매했고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한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3.5시간 배터리가 아쉽기는 하지만 간단한 운동용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으로 좋습니다.

QCY T10의 디자인이 저가형이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 심플하며, 페어링도 빠르고, 가벼우면서 착용감이 좋다는 반응들이 있습니다.

QCY T10과 T11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T11에는 게임모드가 있고 다이내믹 드라이버로 음질이 T10보다 좋습니다.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특징 가이드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구매 가이드에서는 전반적으로 봐야할 것들을 알려드립니다. 이어버드 재생시간 전체 방수등급 무게부터 액티브노이즈캔슬링 특징 사운드까지 블루투스 이어폰 구매 전 하나씩 살펴보셔야할 사항들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종류

유닛 형태, 본격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하려고 살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블루투스 이어폰은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뉩니다. 이를 유닛 형태라고 부르는데요. 아무리 좋고 비싼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해도 내 귀에 맞지 않은 유닛을 착용하면 귀에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픈형 이어폰

콩나물 형태의 블루투스 이어폰 유닛을 오픈형 이어폰이라고 합니다. 귓바퀴에 걸쳐서 착용합니다. 귀를 꽉 막는 커널형과는 달리 약간은 개방감이 있어서 귀에 가는 압력이 덜 합니다.

오픈형 이어폰 장점은 커널형보다 귀의 피로감이 덜하고, 외부 소음을 완전히 차단하지 않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는 상황에서 빠른 대응이 가능합니다.

오픈형 이어폰의 단점은 외부 소음 차단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시끄러운 공간에서는 소리가 잘 안 들릴 수 있습니다. 개개인의 귀의 형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실리콘 재질의 커널형보다 귀에서 잘 빠지는 편입니다.

커널형 이어폰

커널형 이어폰은 귓구멍에 꽉 맞게 이어폰을 채워 넣는 형태의 이어폰입니다. 외이(Ear Canal)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외이에 딱 맞게 이어폰을 넣는 것이죠.

커널형 이어폰의 이어팁은 폼 타입과 실리콘 타입이 있습니다. 폼 타입은 말랑한 스펀지 재질로서 귓속에서 자연스럽게 부풀어 올라 귓구멍에 밀착이 됩니다. 실리콘 이어팁보다 착용감이 편합니다. 하지만 소리가 좀 먹먹해질 수 있으며, 귀지가 잘 묻어나옵니다.

대부분의 커널형 이어폰의 이어팁은 실리콘 재질입니다. 내구성이 강하며 소리의 왜곡이 폼 타입보다 적습니다. 주변 소음의 차단에는 훌륭하지만 오래 사용했을 경우 귀에 피로감이 클 수 있습니다. 외부와 내이의 압력이 밀폐된 시간이 길수록 커지기 때문입니다.

커널형 이어폰의 장기간 사용은 귀의 염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땀과 같은 이물질이 묻은 상태에서 다시 착용하면 더 심해집니다. 그래서 커널형 이어폰은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서 땀과 습기가 찾지 않다고 해야 합니다.

대부분 커널형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을 하지만 취향에 따라 오픈형이 더 맞으실 수도 있습니다.

착용 방법

  • 일반형 : 일반적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형태의 이어폰입니다.
  • 귀걸이형 : 귀에 걸치는 형태로서 안정적으로 착용할 수 있습니다.
  • 백헤드형 : 머리 뒤로 넘기는 형태이며 탈착을 자주 하면 좋습니다.
  • 넥밴드형 : 백헤드형과 비슷하지만, 목에 걸쳐 사용하는 형태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기능

코덱

코덱이란 음성 및 비디오 데이터를 컴퓨터와 사용자 간에 맞게끔 변환해주는 기술입니다. 코덱의 종류에 따라서 음질이 다른데요. 인터넷 스트리밍 음악만 듣는다면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되겠지만, 음질이 중요하다면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각각의 블루투스 이어폰마다 저마다 최적화된 코덱이 있기 때문입니다.

AAC : 국제표준화기구 ISO의 표준 규격입니다. 애플의 기본 코덱이며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그리고 유튜브 등에서 사용하는 코덱입니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던 MP3의 성능을 개선한 코덱으로써 압축효율 및 음질이 좋아졌습니다. 대부분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덱입니다.

SSC : 삼성전자에서 개발한 블루투스 오디오 코덱입니다. 삼성의 갤럭시 버즈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SBC : 많은 제품에서 지원되는 기본 코덱이지만 압축률이 낮고 지연시간이 기므로 끊김이 있을 수 있는 코덱입니다.

aptX : 블루투스 이어폰에 최적화된 코덱입니다. 뛰어난 압축률로 전력을 적게 소모합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아이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코덱입니다.

보통은 aptX와 AAC 음질이 가장 좋은 편이며 소개해드린 코덱 중에서는 SBC 코덱 음질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편입니다.

음질을 중요하게 여기신다면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을 보실 때 지원되는 코덱을 잘 보시길 바랍니다.

노이즈 캔슬링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기술입니다.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으로 나뉩니다.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 : 인위적인 밀폐를 통해 소음을 차단하는 기술입니다. 귀마개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1kHz 이상 고역대에서 노이즈 캔슬링이 잘 됩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 소형 마이크가 이어폰에 탑재되어 있어서 반대파를 생성해 소음을 없애주는 기술입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술은 조용한 환경에서는 잘 느껴지지 않지만, 카페나 지하철과 같은 공간에서 그 기술의 진가를 발휘합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들은 가격이 좀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조용하고 집중하는 환경을 원하신다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멀티 페어링

기본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은 스마트폰과 1:1로 연결입니다. 이때 멀티 페어링 기술이 적용되어 있지 않은 블루투스 이어폰은 다른 기기에서 동일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고 싶을 때 초기 무선 연결 설정을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전원을 끄고, 다시 전원을 길게 눌러 페어링 모드로 진입을 한 후 블루투스 이어폰을 등록하는 행위를 여러 번 반복해야 한다는 것이죠.

멀티 페어링 기술을 지원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이어폰은 기기마다 다르지만, 최소 2대에서 8대까지 연결 정보를 저장하고 있습니다. 초기 페어링 과정을 반복하지 않고 연결을 신속하게 할 수 있습니다.

멀티 포인트

멀티 페어링과는 다른 기술입니다. 두 대의 재생 기기에서 재생되는 음성을 하나의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들을 수 있는 기술입니다. 하나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태블릿으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기를 자주 변경하신다면 멀티 포인트 기능이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합니다.

주변 소리 듣기

외부의 음까지 같이 들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게임모드

동영상을 보거나 모바일 게임 등을 할 때 음향이 지연되는 것을 줄여주는 모드입니다.

배터리 잔량 표시

충전 케이스에서 배터리의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무선충전 기능

충전 케이스를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외선 살균 램프

자외선램프를 이용해서 이어폰 고무 팁을 살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방수등급

야외활동이 많으면 IPX 6 이상의 방수등급을 가진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IPX 6등급 이상은 웬만한 방수에도 손상이 없으므로 오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