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순위 BEST 10

이제는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을 그냥 일반 이어폰보다 더 많이 찾는 세상이 왔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인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로서는 예산과 특징을 따져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죠.

값이 비싼 프리미엄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하면 좋겠지만 예산이 넉넉하지 않으면 적당한 가격이 가성비 노이즈 캔슬링 제품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블루투스 이어폰이 종류도 너무 많고 각각의 제품마다 특징이 너무 많아서 혼란이 오는데요.

그래서 본격적인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을 하기 전에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항부터 먼저 빠르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얻으실 수 있는 것

  • 블루투스 이어폰 구매 전 읽어야 할 가이드 제공
  • 프리미엄, 고급형,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순위
  • 음악들을 때, 운동할 때, 출퇴근할 때 좋은 최고의 블루투스 이어폰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장점 단점 제품 상세표 가이드

귀가 좁아서 일반적인 이어폰을 쓸 때도 통증이 있다면 오픈형을 추천하며, 외부 소음 차단이 더 중요한 경우에는 커널형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코덱은 다양합니다. 일반적인 코덱에서 가장 훌륭한 음질을 보여주는 코덱은 aptX, AAC이며 다른 코덱으로는 SBC와 삼성이 개발한 SSC가 있습니다.

소음이 적당히 있는 곳에서 집중이 필요한 경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술이 있는 제품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외부 활동 및 운동을 할 때 블루투스 이어폰을 자주 착용하시는 분은 방수등급 IPX 6등급 이상의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합니다.

두 대의 기기 이상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이용하시는 분은 멀티 페어링 기술이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무게는 7.9g (샤오미 리디미 에어닷)부터 15.4g (ANG N400) 까지 제품별로 차이가 크게 납니다.

모든 제품은 저마다의 특색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기능들에는 게임모드, 배터리 잔량 표시등, 보조배터리 기능, 무선충전 기능, 자외선 살균 램프 기능들이 있습니다.

자세한 블루투스 이어폰 구매 가이드는 이 글의 하단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2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추천 BEST10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

삼성전자갤럭시 버즈 프로

음질, ANC, 마이크까지 뛰어난 스펙으로 무장한 삼성의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ㅓㄴ

장점

  • 훌륭한 사운드
  • 뛰어난 마이크
  • 동급 대비 최고의 ANC

단점

  • 터치 컨트롤이 민감함

최저가 보기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는 이 가격대에서는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훌륭한 음질과 노이즈 캔슬링 기능(ANC)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종 블루투스 이어폰 후기 글들을 봐도 노이즈 캔슬링이 역대 최고 수준이라고 극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ANC에는 AI 알고리즘이 탑재되어 있어서 내가 말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ANC 기능을 꺼주면서 음악 볼륨도 줄여줍니다.

저음과 중음이 깊고, 고음은 명료하게 잘 들립니다. 대부분의 음역대와 음악 장르에서 최고의 음색 및 음질을 들려줍니다. 고음질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 중 하나입니다.

마이크 품질이 우수합니다. 유선형 디자인과 윈드 쉴드 기술 덕분에 바람이 세게 부는 날에도 상대방과 선명하게 목소리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ANC ON 상태에서 배터리 평균 시간이 5시간이라서 아쉽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케이스에서의 충전 시간까지 포함하면 총 18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보다는 긴 편입니다.

충전은 C 타입 유선 충전도 가능하지만 사용 중인 갤럭시 스마트폰이 무선충전을 지원하면, 스마트폰 뒤에 갤럭시 버즈 프로를 두고 충전을 시킬 수 있습니다.

터치 컨트롤 쉽고 편합니다. 너무 민감해서 불편하다는 의견도 있지만, 터치 컨트롤은 쉽게 활성화하고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방수등급이 IPX7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 중에서는 업계 최고 등급입니다. 운동할 때 땀을 많이 흘려도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삼성의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을 하면 보통 버즈 플러스, 라이브, 그리고 프로로 나뉘는데, 그 중 스펙상으로는 가장 높습니다.

에어팟 2세대를 사용하셨던 분은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의 음질과 배터리가 더 훌륭하고 평가하였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구매를 가장 망설이는 분들은 대부분 외이도염 이슈 때문이었습니다. 삼성 측에는 “커널형 이어폰은 장시간 이용을 피해야” 한다고 답변했으며 “국제 시험기관을 통해 이어팁의 유해 물질은 없다”고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외이도염 이슈는 실리콘 이어팁을 사용하는 제품들에서 종종 보고된 바 있으며, 사용자의 청취 환경 및 재료 알레르기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요약: 삼성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특징 액티브노이즈캔슬링

최고의 사운드와 편안한 착용감, 그리고 IPX7 방수등급까지 괴물 같은 스펙을 가진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 프로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애플에어팟 프로

음질, ANC, 마이크까지 뛰어난 스펙으로 무장한 삼성의 프리미엄 블루투스 이어폰

장점

  • 사운드가 훌륭함
  • 괜찮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 이어팁이 3개 제공됨

단점

  • 디자인이 호불호가 갈림

최저가 보기

아이폰 사용자라면 에어팟 프로 외에는 대안이 없을 정도로 에어팟 프로는 애플 생태계 최강의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입니다. 전작에 비해서 음질, 노이즈 캔슬링이 눈에 띄게 향상되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통해 나만의 조용한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버스에서 ANC 기능을 쓰다가 꺼봤는데 체감상 버스 소리가 100배로 크게 들렸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무게가 5.4g으로 놀랍도록 가벼운 편입니다. 에어팟 프로는 실리콘 팁을 세 가지 크기로 제공합니다. 테이퍼형으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핏이 맞춤형이며, 밀폐 효과로 외부 소음 차단에도 큰 효과를 보여줍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켰을 경우 배터리 시간이 4.5시간입니다. 삼성 갤럭시 프로보다 0.5 시간이 더 짧습니다. 하지만 MacSafe 충전 케이스를 사용하면 24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간 음향이 놀랍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3차원 오디오를 통한 공간 음향이 제공되어 고개를 돌리면 몇 초 후에 음향이 넘어옵니다.

적응형 EQ 기술은 귀 내부 형태에 맞춰서 자동으로 음질을 조정해주는 기술입니다. 즉, 우리 귀 모양에 맞춰서 음향이 강력하면서 균일하고 상세하게 들리는 것입니다.

특별히 노이즈 캔슬링 필요 없는 분들은 에어팟 3세대를 추천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방수등급이 IPX 4 생활방수 정도라 아쉽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애플 생태계라면 최고의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입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2

삼성전자갤럭시 버즈2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최고의 블루투스 이어폰이 될 것

장점

  • 밸런스 좋은 음질
  • 통화 성능이 좋음
  • Wear앱과 호환성이 좋음

단점

  • IPX2 방수등급

최저가 보기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 중에서 갤럭시 버즈 2를 가성비가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뽑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작인 갤럭시 버즈1에서 엄청난 발전을 이뤄낸 제품입니다.

일반적인 에어팟과 거의 비슷한 격이지만 훨씬 더 가볍고, 배터리 시간도 길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버즈 2 무게는 5g으로 현재까지 출시된 삼성 블루투스 이어폰 중에 가장 가볍습니다. 귓구멍이 좀 작으신 분들에게는 충분히 맞게끔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시간은 5시간으로 갤럭시 버즈 프로와 같습니다. 장거리 여행을 할 때는 조금 부족할 수 있지만 케이스 배터리까지 포함하면 오랜 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IPX2 방수등급이 아쉽다는 반응이 있습니다. 버스 프로의 IPX7 방수등급과 비교하면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가볍게 러닝을 하거나,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정도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최상급 ANC 기능을 가진 소니, BOSE 제품들만큼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뛰어나지는 않지만, 삼성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 중에서는 가장 좋은 편입니다.

터치 컨트롤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갤럭시 Wearable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후 이어폰의 터치 컨트롤 동작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터치 컨트롤을 끄는 것도 가능합니다.

LG 톤프리

LG톤프리

에어팟 프로와 비슷하게 생겼으면서도 기능도 뛰어나다

장점

  • 급속 충전 기능이 유용함
  • 중우한 사운드
  • IPX4 방수등급

단점

  • 터치 컨트롤이 아쉬움

최저가 보기

LG 톤프리는 삼성 갤럭시 버스 시리즈나 애플 아이팟처럼 잘 알려진 제품은 아니지만, 고정팬층이 많은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급속 충전이 뛰어나고 위생에 신경 쓴 LG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과 비교할 때 LG 톤프리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UVNano 케어입니다. 블루트스 크래들(케이스)에 5분만 넣어둬도 유해세균을 이어홀까지 깔끔하게 제거해줍니다.

UVNano 기술은 백색 가전의 명가 LG 전자 생활 가전에서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실험 결과에 따르면 UV-C 5분 사용을 하면 내의 대장균, 폐렴균, 황색포도상구균의 99%가 제거되었습니다.

LG 톤프리는 세균 박멸에 진심인 것 같습니다. 실리콘 이어젤마저도 메디컬 등급의 실리콘 이어젤을 사용했습니다. 알러지 걱정이 거의 없고, 유해물질 테스트도 완료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전작보다 강력해졌습니다. 외부 소음을 차단하고 음악에만 몰입하는 ANC로 집중이 필요한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LG 톤프리를 구매하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베이스가 강력하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Nomex 소재와 실리콘 엣지를 결합해서 저음 왜곡을 잡아주기 때문입니다.

3D Sound Stage EQ를 통해서 마치 라이브 음악을 듣는 것처럼 생생한 공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3D Sound Stage EQ 설정은 LG Tone Free App에서 가능합니다.

전화 통화 시 통화음이 또렷하게 들린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외부 마이크, 내부 마이크로 주변 소음을 감소시키고 통화 마이크를 통해 음성을 선명하게 전달하기 때문입니다.

LG 톤프리 블루투스 버전 이어버드 재생시간 전체 10시간

배터리 재생시간이 길어서 좋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LG 톤프리 배터리 시간은 완충 시 10시간입니다. 고속충전 기능도 제공해서 5분 충전 시 1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톤프리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긴 재생시간과 UVNano 케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 WF-1000XM4

소니WF-1000XM4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품질까지 매우 훌륭한 블루투스 이어폰

장점

  • 몸 전체가 울리는 음질
  • 통화 품질이 인상적임
  • 편안한 착용감

단점

  • 배터리 수명이 짧음

최저가 보기

소니 WF-1000XM4는 전작으로부터 디자인, ANC, 사운드, 주파스 밸런스, 배터리 등 모든 면에서 개선이 된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음질 순위 2021에서 항상 3위안에 드는 제품입니다. 소니에서 나온 최고의 블루투스 이어폰으로도 불립니다.

최고급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원하신다면 단연코 소니 WF-1000XM4를 추천합니다. 듀얼 노이즈 센서가 탑재되어서 주변 배경 소음을 더 많이 포착해서 노이즈 캔슬링 해줍니다.

소니 WF-1000XM4의 뛰어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술의 배경에는 통합 프로세서 V1 칩이 역할이 지대했습니다. 저전력을 구현하였기 때문입니다.

윈드 노이즈 기능이 있어서 바람이 불 때 자동으로 바람 소리를 감소해서 최소화시켜 줍니다.

주변의 소리를 파악하는 능력이 뛰어나서 청취하는 환경과 외부소리를 더 자연스럽게 연결해줍니다.

이어버드가 폴리우레탄 메모리 폼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폴리우레탄 메모리폼 이어버트팁은 소니 WF-1000XM4의 특징입니다. 착용감이 뛰어나고, 사운드와 소음 감소 효과가 뛰어납니다.

소니 원천 기술인 LDAC 코덱과 DSEE Extreme 업스케일링 기술, 그리고 라이브 현장을 느낄 수 있는 360 Reality Audio 기술로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완충 시 8시간까지 갑니다. 충전 케이스는 16시간입니다. 고속충전 기능을 제공해서 5분 충전 시 1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WF-1000XM4 추천 특징 액티브노이즈캔슬링 사운드 우수함

Jabra 85T와 비교했을 때 고음과 음장감, 해상력은 소니 WF-1000XM4가 더 뛰어나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처음 소니 WF-1000XM4를 착용했을 때 유닛 크기 때문에 귀가 좀 아프다는 의견 있습니다. 하지만 곧 적응되었다고 하였습니다.

가격이 비싸다는 반응들이 있지만, 소니 WF-1000XM4는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Jabra Elite 85t

Jabra Elite 85t

적절한 배터리 수명과 효과적인 노이즈 캔슬링 기능

장점

  • ANC ON/OFF가 편리함
  • 저음이 뛰어남
  • 디자인이 고급스러움

단점

  • 75t보다 부피가 큼

최저가 보기

자브라 엘리트 85t 블루투스 이어폰은 역동적이면서 중후한 사운드, 뛰어난 ANC 기능, 그리고 어플을 통해 개개인에 맞춘 기능들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아한 디자인과 인상적인 오디오 품질을 자랑합니다.

자브라 엘리트 85t은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에 다시금 긴장을 불러일으키는 제품입니다. 큰 인기를 끌었던 자브라 엘리트 75t을 훌륭하게 계승한 블루투스 이어폰이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총 5단계로 구분해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즉, 사용하는 사람들의 환경에 맞춰서 소음 제거 기능을 최적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Hear Through를 통해서 외부소리 음량 조절도 맞춤형으로 가능합니다. Sound+ 앱을 사용하면 일일이 설정을 맞출 필요 없이 슬라이더로 외부소리 음량 조절이 가능합니다.

자브라 엘리트 85t은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과 정교함에서 큰 차이가 납니다. 그 이유는 3db 단위로 조절이 가능한 11레벨 사운드를 개발하여 채택했기 때문입니다.

Elite 85t에는 각각의 이어버드에 3개의 마이크가 탑재되어 총 6개의 마이크가 있습니다. 85t에는 사이드톤이라는 바람소리 차단 기술도 있습니다.

배터리 사용 시간이 5.5 시간이라서 조금 아쉽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충전 케이스까지 이용하면 총 25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급속 충전 기능은 15분 충전에 1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 재질의 이어젤 세 가지가 크기별로 제공이 되어서 만족한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자브라 엘리트 85t은 반개방형 디자인을 채택해서 귀 내부 압력 상승을 방지합니다.

자브라 엘리트 85t은 멀티 포인트 기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최대 8개 장치까지 페어링 등록이 가능하며, 2대의 장치에서 동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 포인트 기술 때문에 자브라 엘리트 85t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노트북으로 동영상을 보다가 스마트폰에 전화가 오면 블루투스 이어폰을 따로 벗거나 해제하지 않고 통화를 받고 이후에 바로 노트북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자브라 엘리트 85t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역동적인 사운드와 뛰어난 마이크 음질입니다.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노이즈

보스콰이어트 컴포트 노이즈

보스의 ANC 기능은 출퇴근, 공부, 그리고 일을 할 때 큰 효과를 발휘함

장점

  • 편안한 착용감
  • 효율적인 충전 기능
  • IPX 4 방수등급

단점

  • 부피가 큼

최저가 보기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노이즈가 놀라운 점은 BOSE 700과 비교할 때 마이크가 절반 수준인데 ANC 기술을 거의 동등하다는 것입니다. BOSE 기술력의 뛰어난 업적이라고 할 수 있죠. BOSE 헤드폰의 음향 기술을 이렇게 작은 곳에서도 느낄 수 있나 놀랍습니다.

BOSE 700은 동급 대비 ANC가 엄청난 헤드폰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더 작고 가벼운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가 비슷한 ANC 성능을 낸다는 것은 BOSE ANC 기술이 비교 불가라는 거겠죠.

Quiet Mode에서 Aware Mode로의 전환이 딱 두 번 만에 됩니다. 외부소리와 ANC 모드간의 전환이 간편하므로 집중모드에 더 쉽게 들어갈 수 있죠.

Bose Volume-Optimized EQ 기술은 저음과 고음을 동시에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중저가형 이어폰들이 볼륨을 낮출 때 저음도 같이 사라지는 데에 반해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노이즈는 저음, 고음을 균형 잡히게 제공해줍니다.

BOSE는 항상 음향 업계에서는 최고의 선두자리를 달려왔습니다.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노이즈는 StayHear MAX라는 이어팁을 새롭게 디자인하였습니다.

우산 모양으로 되어 있는 StayHear MAX 이어팁은 귓바퀴에 윙이 편안하게 밀착되고, 노즐도 귀 모양에 맞춰서 딱 맞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어팁은 사이즈별로 3개가 제공됩니다.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노이즈의 통화음량이 선명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오른쪽 이어버드에 탑재된 특수 마이크 덕분입니다. 특수 마이크는 일단 사용자가 음성을 내보내면 이를 포착해서 주변 소음을 차단합니다.

방수등급은 IPX 4등급입니다. 운동할 때 웬만한 땀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비나 눈이 와도 사운드가 변하지 않을 정도의 등급입니다.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노이즈 배터리 시간은 6시간이며, 충전 케이스는 최대 12시간입니다. 급속 충전은 15분을 충전하면 2시간을 재생합니다.

에어팟 프로보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및 음질이 더 뛰어나서 보스 콰이어트 컴포트 노이즈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한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장거리 이동이 많은 분이 배터리 시간이 6시간이라 만족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이어 타입이라 오랜 시간 이용하면 귀에 땀이 살짝 차서 조금 불편하다는 반응도 있습니다.

AKG N400

AKGN400

삼성이 인수한 오디오 명가 하만 인터네셔널의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장점

  • 국내에서 구매하는게 가장 저렴함
  • 배터리 시간 12시간
  • 방수등급 IPX7

단점

  • 무게감이 있음

최저가 보기

AKG N400은 할인할 경우 10만 원대 미만으로 구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입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 시리즈가 살짝 비싸다고 느껴지면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AKG의 ANC는 어플을 통해서 원하는 정도의 수준만큼 ANC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AKG N400 프리셋 모드는 3가지입니다. 주변 소리 듣기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모드, 그리고 톡쓰루라고 불리는 이어폰을 착용하고 대화를 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무슨 블루투스 이어폰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8.2mm 고감도 드라이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8.2mm 고감도 드라이버, 초정밀 사운드 필터, 그리고 메탈 어크스틱 챔버는 모든 음역대에서 균일한 음향을 보여줍니다.

실리콘 팁은 3가지가 제공되며, Comply 폼 팁도 미디엄 사이즈로 제공이 됩니다.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서 실리콘 팁, 폼 팁 선택이 가능하므로 좋습니다.

터치 컨트롤이 심플하고 사용이 편리합니다. 탭으로 다음곡 재생, 전화 받기를 하며, 스와이프로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AKG N400의 방수등급은 놀랍게도 IPX7 등급입니다. 습하고 비가 내리는 환경에서도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운동할 때도 윙팁을 바꾸어 끼면 흔들려서 떨어지는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AKG N400 블루투스 이어폰 배터리는 1번 완충에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시간이 12시간이기 때문에 굉장히 긴 편입니다. 고속충전은 10분 충전에 1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게가 7.7g 이어서 조금 무겁게 느껴진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성비 가격대의 제품 중에서 AKG N400 무게는 가벼운 편입니다.

AKG N400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후기를 보면 ANC, 미디어 컨트롤, 배터리 시간까지 10만 원대 혹은 그 미만으로 구매할 수 있어서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반응들이 많습니다.

JBL Tune 115

JBL TUNE 115

무광 디자인의 고급스러움과 가격 대비 기능이 충실한 블루투스 이어폰

장점

  • 편한 미디어 컨트롤
  • 노이즈 없는 음질
  • 배터리 6시간

단점

  • ANC 기능이 없음

최저가 보기

JBL TUNE 115에서 BOSE나 아이폰과 같은 중저음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5만 원대의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2021년 순위에서는 항상 빠지지 않습니다. 져렴한 가격을 상상할 수 없는 뛰어난 음질을 자랑합니다.

ANC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는 않지만, 듀얼 커넥트와 크로스 차징 기능으로 이어폰을 한 쪽만 사용하면서 다른 쪽은 충전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컨트롤 기능이 간편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1번 누르면 다음 곡을 재생하거나 전화를 받고, 두 번을 누르면 이전 곡을 재생합니다.

JBL TUNE 115 배터리는 한 번 충전 시 최대 6시간이 이용할 수 있고, 충전 케이스 배터리는 15시간입니다. 고속충전은 15분 충전에 1시간 이용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에 이제 입문을 했는데 너무 비싼 제품이 아니라서 JBL TUNE 115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한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운동을 하면서 들을만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JBL TUNE 115의 음질이 생각보다 훌륭하고 노이즈도 없이 깔끔하게 들려서 오래 사용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QCY T10

QCYT10

가성비 이어폰을 구매하려는 분들이라면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QCY T 시리즈

장점

  • 2만원대 중반인 믿기지 않는 가성비
  • 골고루 잡혀 있는 음질
  • ENC 노이즈 캔슬링 기술 탑재

단점

  • 짧은 배터리 시간

최저가 보기

QCY T10은 저가형 모델이지만 많은 분이 QCT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에 망설이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실상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의 종결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듀얼 BA 기술을 채택해서 음질이 저가형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이라고는 믿기지 않기 때문입니다. 전 음역대에서 골고루 뚜렷하면서 선명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QCY T10은 ENC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빔이 두 개가 형성되어서 주변 소음을 마이크로 감소시키는 기술입니다. 마이크는 총 4개가 있어서 통화할 때도 만족할만한 수준으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1번 완충한 상태에서 3.5시간 이용할 수 있으며 충전 케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총 21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속충전은 10분 충전에 1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아서 QCY T10을 구매했고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한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3.5시간 배터리가 아쉽기는 하지만 간단한 운동용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으로 좋습니다.

QCY T10의 디자인이 저가형이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 심플하며, 페어링도 빠르고, 가벼우면서 착용감이 좋다는 반응들이 있습니다.

QCY T10과 T11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T11에는 게임모드가 있고 다이내믹 드라이버로 음질이 T10보다 좋습니다.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특징 가이드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구매 가이드에서는 전반적으로 봐야할 것들을 알려드립니다. 이어버드 재생시간 전체 방수등급 무게부터 액티브노이즈캔슬링 특징 사운드까지 블루투스 이어폰 구매 전 하나씩 살펴보셔야할 사항들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종류

유닛 형태, 본격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하려고 살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블루투스 이어폰은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뉩니다. 이를 유닛 형태라고 부르는데요. 아무리 좋고 비싼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해도 내 귀에 맞지 않은 유닛을 착용하면 귀에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픈형 이어폰

콩나물 형태의 블루투스 이어폰 유닛을 오픈형 이어폰이라고 합니다. 귓바퀴에 걸쳐서 착용합니다. 귀를 꽉 막는 커널형과는 달리 약간은 개방감이 있어서 귀에 가는 압력이 덜 합니다.

오픈형 이어폰 장점은 커널형보다 귀의 피로감이 덜하고, 외부 소음을 완전히 차단하지 않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는 상황에서 빠른 대응이 가능합니다.

오픈형 이어폰의 단점은 외부 소음 차단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시끄러운 공간에서는 소리가 잘 안 들릴 수 있습니다. 개개인의 귀의 형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실리콘 재질의 커널형보다 귀에서 잘 빠지는 편입니다.

커널형 이어폰

커널형 이어폰은 귓구멍에 꽉 맞게 이어폰을 채워 넣는 형태의 이어폰입니다. 외이(Ear Canal)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외이에 딱 맞게 이어폰을 넣는 것이죠.

커널형 이어폰의 이어팁은 폼 타입과 실리콘 타입이 있습니다. 폼 타입은 말랑한 스펀지 재질로서 귓속에서 자연스럽게 부풀어 올라 귓구멍에 밀착이 됩니다. 실리콘 이어팁보다 착용감이 편합니다. 하지만 소리가 좀 먹먹해질 수 있으며, 귀지가 잘 묻어나옵니다.

대부분의 커널형 이어폰의 이어팁은 실리콘 재질입니다. 내구성이 강하며 소리의 왜곡이 폼 타입보다 적습니다. 주변 소음의 차단에는 훌륭하지만 오래 사용했을 경우 귀에 피로감이 클 수 있습니다. 외부와 내이의 압력이 밀폐된 시간이 길수록 커지기 때문입니다.

커널형 이어폰의 장기간 사용은 귀의 염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땀과 같은 이물질이 묻은 상태에서 다시 착용하면 더 심해집니다. 그래서 커널형 이어폰은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서 땀과 습기가 찾지 않다고 해야 합니다.

대부분 커널형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을 하지만 취향에 따라 오픈형이 더 맞으실 수도 있습니다.

착용 방법

  • 일반형 : 일반적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형태의 이어폰입니다.
  • 귀걸이형 : 귀에 걸치는 형태로서 안정적으로 착용할 수 있습니다.
  • 백헤드형 : 머리 뒤로 넘기는 형태이며 탈착을 자주 하면 좋습니다.
  • 넥밴드형 : 백헤드형과 비슷하지만, 목에 걸쳐 사용하는 형태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기능

코덱

코덱이란 음성 및 비디오 데이터를 컴퓨터와 사용자 간에 맞게끔 변환해주는 기술입니다. 코덱의 종류에 따라서 음질이 다른데요. 인터넷 스트리밍 음악만 듣는다면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되겠지만, 음질이 중요하다면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각각의 블루투스 이어폰마다 저마다 최적화된 코덱이 있기 때문입니다.

AAC : 국제표준화기구 ISO의 표준 규격입니다. 애플의 기본 코덱이며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그리고 유튜브 등에서 사용하는 코덱입니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던 MP3의 성능을 개선한 코덱으로써 압축효율 및 음질이 좋아졌습니다. 대부분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덱입니다.

SSC : 삼성전자에서 개발한 블루투스 오디오 코덱입니다. 삼성의 갤럭시 버즈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SBC : 많은 제품에서 지원되는 기본 코덱이지만 압축률이 낮고 지연시간이 기므로 끊김이 있을 수 있는 코덱입니다.

aptX : 블루투스 이어폰에 최적화된 코덱입니다. 뛰어난 압축률로 전력을 적게 소모합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아이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코덱입니다.

보통은 aptX와 AAC 음질이 가장 좋은 편이며 소개해드린 코덱 중에서는 SBC 코덱 음질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편입니다.

음질을 중요하게 여기신다면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을 보실 때 지원되는 코덱을 잘 보시길 바랍니다.

노이즈 캔슬링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기술입니다.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으로 나뉩니다.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 : 인위적인 밀폐를 통해 소음을 차단하는 기술입니다. 귀마개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1kHz 이상 고역대에서 노이즈 캔슬링이 잘 됩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 소형 마이크가 이어폰에 탑재되어 있어서 반대파를 생성해 소음을 없애주는 기술입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술은 조용한 환경에서는 잘 느껴지지 않지만, 카페나 지하철과 같은 공간에서 그 기술의 진가를 발휘합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들은 가격이 좀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조용하고 집중하는 환경을 원하신다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멀티 페어링

기본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은 스마트폰과 1:1로 연결입니다. 이때 멀티 페어링 기술이 적용되어 있지 않은 블루투스 이어폰은 다른 기기에서 동일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고 싶을 때 초기 무선 연결 설정을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전원을 끄고, 다시 전원을 길게 눌러 페어링 모드로 진입을 한 후 블루투스 이어폰을 등록하는 행위를 여러 번 반복해야 한다는 것이죠.

멀티 페어링 기술을 지원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이어폰은 기기마다 다르지만, 최소 2대에서 8대까지 연결 정보를 저장하고 있습니다. 초기 페어링 과정을 반복하지 않고 연결을 신속하게 할 수 있습니다.

멀티 포인트

멀티 페어링과는 다른 기술입니다. 두 대의 재생 기기에서 재생되는 음성을 하나의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들을 수 있는 기술입니다. 하나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태블릿으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기를 자주 변경하신다면 멀티 포인트 기능이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합니다.

주변 소리 듣기

외부의 음까지 같이 들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게임모드

동영상을 보거나 모바일 게임 등을 할 때 음향이 지연되는 것을 줄여주는 모드입니다.

배터리 잔량 표시

충전 케이스에서 배터리의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무선충전 기능

충전 케이스를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외선 살균 램프

자외선램프를 이용해서 이어폰 고무 팁을 살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방수등급

야외활동이 많으면 IPX 6 이상의 방수등급을 가진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IPX 6등급 이상은 웬만한 방수에도 손상이 없으므로 오랜 사용이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