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헤드셋 추천 순위 TOP 9 2023년

왜 많은 게이머가 입을 모아서 게이밍 헤드셋 추천을 하는 것일까요? 게임을 하는 시간이 많다는 것은 인생의 가장 큰 즐거움 중 하나게 게임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게이밍 헤드셋은 그 기쁨을 몇 배로 뻥튀기시켜주죠.

인생은 장비빨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게임 속 내 캐릭터도 더 좋은 장비로 강해지는 것과 마찬가지로 좋은 게이밍 헤드셋을 착용하면 지금보다 더 좋은 퍼포먼스를 내기도 합니다. 특히나 FPS 게임은 작은 소리에도 민감하게 반응해야 할 때가 많죠.

그런데 스펙만 나열해놓은 게이밍 헤드셋을 보면 도대체 어떤 게이밍 헤드셋 추천 제품을 구매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그럴 때는 우선 어떤 헤드셋이 지금 나에게 필요한지 가이드를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구매 선정 이유 구매시 고려할점

게임용 헤드셋 추천 2021에서도 마찬가지이지만 게이밍 헤드셋을 구매할 때 우선적으로 살펴봐야 할 4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접속 방식, 마이크 성능, 헤드셋 성능, 그리고 착용감입니다.

유선 헤드셋과 무선 헤드셋

게이밍 헤드셋을 크게 분류하자면 유선 헤드셋과 무선 헤드셋으로 나뉩니다. 각각의 게이밍 헤드셋 접속 방식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어떤 게임을 하느냐도 기준이 되지만 가장 큰 차이는 예산입니다.

유선 게이밍 헤드셋 추천 특징

우선 현재 예산이 그렇게 충분치 않으시다면 유선 게이밍 헤드셋을 추천합니다. 무선 게이밍 헤드셋과 비교하면 훨씬 저렴하면서도 무선보다 여러 가지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많이 나아졌다고 하지만 유선 게이밍 헤드셋 무선 헤드셋보다 소리 지연이 덜 발생합니다. 아직까지 많은 FPS 헤드셋 추천을 할 때 게이머들이 유선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또한, 충전할 필요가 없어서 배터리 시간에 신경을 안 써도 됩니다.

유선 게이밍 헤드셋의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한다면 케이블입니다. 어떤 환경에서 플레이하느냐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움직임에 제한이 있습니다. 유선 케이블이 거치적거려서 오히려 게임 플레이에 방해가 되는 예도 있습니다.

유선 타입의 경우 접속은 3.5mm 잭이나 USB로 합니다. 이때 7.1 ch 서라운드 기능이 있는 경우에는 UBS 접속만 허용되기도 합니다.

무선 게이밍 헤드셋 추천 이유

요즘에는 저렴한 무선 게이밍 헤드셋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다른 스펙은 크게 신경 안 써도 케이블이 없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원하는 예산 내에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저렴한 무선 헤드셋도 이번 글에서 알려드릴 겁니다.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가장 큰 장점은 케이블 단선 걱정도 필요가 없고 잠깐 화장실 가려고 일어났을 때 줄에 걸려서 넘어지거나, 헤드셋 줄이 딸려와 바닥에 게이밍 헤드셋이 나뒹굴 걱정도 없습니다.

하지만 무선이기 때문에 장기간 플레이 시 배터리가 닳는 걱정을 해야 하고, 상황에 따라서 소리 지연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연결은 2.4 GHz나 블루투스 연결이 대부분입니다.

마이크 성능

온라인 게임의 경우에는 특히나 음성 채팅이 중요합니다. 음성 기능을 많이 이용하는 게임을 하는 경우 게이밍 헤드셋 마이크 성능을 유심히 보셔야 합니다.

헤드셋 마이크 성능은 감도에 따라 나윕니다. 감도는 dB 단위로 나타냅니다. dB가 0에 가까울수록 좋은 감도이며, 목소리를 더 큰 음량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게이밍 헤드셋 감도는 –40dB 전후입니다.

하지만 게이밍 헤드셋 마이크 성능을 너무 기대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많은 게이밍 헤드셋은 마이크는 약간 답답한 목소리로 들리고는 합니다. 전력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디스코드 음성 채팅 설정을 통해 이런 상황을 해결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마이크를 확인할 때 있으면 정말 좋은 기능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음소거 기능입니다. 화장실을 갈 때나 잠시 자리를 비울 때 꼭 필요합니다.

마이크가 조절 가능한지도 알아야 합니다. 마이크를 입에서 1~2cm만 조정해도 음성 품질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마이크는 탈착형, 접이식, 플렉시블 등으로 나뉩니다. 플렉시블 마이크는 원하는 각도로 구부려져 가장 선호하는 방식입니다.

착용감

게이밍 헤드셋 추천을 할 때 착용감 부분에서 가장 먼저 봐야 할 점은 무게입니다. 이어폰과 비교할 때 헤드셋은 무게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장기간 이용 시 목에 상당한 피로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무게가 300g 전후라면 적당한 중량입니다.

사람마다 머리 모양이 다르므로 같은 게이밍 헤드셋이라도 착용감은 다릅니다. 그렇지만 조금이라도 쾌적하게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한 장치들이 게이밍 헤드셋에 있습니다.

이어탭은 부드러울수록 좋습니다. 특히 안경을 쓴 경우에는 이어캡이 안경다리를 압박해 게임 플레이 내내 신경이 쓰일 수 있습니다.

헤어밴드도 쿠션감은 어느 정도이며 탄성은 어떤지 게이밍 헤드셋 추천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후기를 꼼꼼히 읽어보며 미리 파악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음향 성능

게이밍 헤드셋 추천에서 음향을 중요하게 여기신다면 채널 수, 드라이버 사이즈 등을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채널 수란 1ch, 2ch, 5.1 ch, 7.1 ch과 같은 것을 말합니다. 보통은 스테레오 2ch부터 있지만 많은 게이밍 헤드셋은 7.1 ch을 지원 합니다.

7.1채널은 7개의 장치와 1개의 우퍼를 포함하는 음향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크게 돌비와 소니로 나뉩니다. 게이밍 헤드셋 7.1채널은 정확히 말하지만 가상 7.1채널도 있습니다. 7.1채널과 비슷한 효과를 하도록 설계된 것입니다.

리얼 7.1 헤드셋 추천 제품은은 실제로 헤드셋 양쪽에 다수의 스피커를 장착해서 7.1채널 효과를 준 것입니다. 가상 7.1채널보다 사운드가 현실감이 있으며 게임에 더욱 몰입하기 쉽습니다. 물론 가격도 2배 이상 비쌉니다.

베틀그라운드, FPS 게임과 같이 소리에 민감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헤드셋의 드라이버 사이즈는 출력을 결정합니다. 드라이버는 소리가 울리는 부분인데 드라이버가 클수록 소리가 박력 있게 울립니다. 하지만 너무 크면 헤드셋 무게도 무거워지므로 40mm 이상이면 괜찮습니다.

이 외에도 각각의 게이밍 헤드셋은 저마다의 기능이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는 마이크를 사용할 때 외부 잡음을 제거해주며, 컨트롤러도 리모컨형이냐 일치형이냐에 따라서 조작의 편안함이 다릅니다.

게이밍 헤드셋 장점 단점 제품 상세표 2023

레이저 블랙샤크 V2 게이밍 헤드셋 추천

레이저 블랙샤크 V2

프리미엄 유선 게이밍 헤드셋 추천 No.1

장점

  • 훌륭한 사운드
  • 262g 초경량
  • 뛰어난 착용감

단점

  • 마이크 고정력 부족

레이저 블랙샤크 V2는 게이밍 헤드셋 추천을 할 때 항상 가장 먼저 추천이 되는 제품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오디오 사운드도 탁월하고, 마이크 음성도 깔끔하며, 노이즈 캔슬링 기능까지 제공이 되기 때문입니다.

레이저 블랙샤크 V2를 프리미엄 무선 게이밍 헤드셋 추천의 기준이라고 말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도 긴 데다가 여러 가지 기능을 함께 제공해주기 때문입니다.

게이밍 헤드폰이지만 저음과 고음을 강조한다며, 드라이버는 트라이포스 티타늄 50mm 드라이버를 사용하였습니다. 파워풀한 저음, 풍부한 고음을 동시에 제공해주죠.

프리미엄 헤드폰답게 게임이 아니라 압축 포맷된 음원으로 영화를 볼 때 그 진가를 발휘하는데요. 블록버스터 영화를 보면 뻥뻥 터지는 장면에서 작은 소리까지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몰입감이 엄청나죠.

이때 레이저 시냅스라고 불리는 레이저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저음 증폭을 키우면 정말 영화관에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레이저 블랙샤크 V2는 무게가 262g으로 초경량 게이밍 헤드폰입니다. 착용감도 우수한데 그 이유는 레이저의 울트라 소프트 브리더블 메모리 폼 이어쿠션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통기성이 좋고 피부 자극과 마찰을 줄여줍니다.

탈부착이 가능한 마이크로 휴대성이 뛰어나고 마이크 이퀄라이저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 취향에 맞춰 마이크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마이크 고정력이 부족하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뛰어나지만, 헤어밴드와 유닛을 연결하는 연결쇠 부분이 얇아서 자칫 실수로 깔고 앉기라도 하면 휘어지거나 부러질 수 있겠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레이저 블랙샤크 V2가 확실히 게이밍 브랜드 전문인 레이저 것이라서 그런지 음질이랑 품질이 정말 훌륭합니다. 그런데 처음 받고 나서 이퀄라이저 설정은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화를 할 때 귀가 좀 막히는 게 있네요.
🥰
FPS 게임을 즐겨하면 레이저 블랙샤크 V2만한 헤드셋이 없네요. 그 전에는 좀 저렴한 헤드셋을 썼는데 이 제품을 쓰니까 가벼운 것은 물론이고 착용감도 너무 편합니다. 편의성 기능도 좋고, 베그, 워존, 콜오브듀티 할 때 방향이나 거리감도 잘 파악됩니다.

상세스펙

접속 방식무선
마이크탈착형
상세스펙확인
드라이버53mm
배터리
기타 기능가상 7.1Ch, 무게 300g
하이퍼엑스 Cloud II Wireless 무선 게이밍 헤드셋 CL002

하이퍼엑스클라우드 2 Wireless

가격대비 훌륭한 입문용 게이밍 헤드셋 추천

장점

  • 부드러운 재질의 디자인
  • 알루미늄의 뛰어난 내구성
  • 간편한 조절 기능

단점

  • 블루투스 지원 안 함

기존의 유선 킹스톤 하이퍼엑스 클라우드2는 뛰어난 기능 때문에 게이밍 헤드셋 추천이 많이 되어왔습니다. 그리고 무선 제품도 그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무선 게이밍 헤드셋에서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할 것은 배터리입니다. 한 번 충전하면 얼마나 사용할 수 있느냐는 장기간 게임을 할 때 중요하죠.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2 Wireless 배터리는 30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은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좋은 편입니다. 마이크도 탈부착이 되어서 음성이 필요한 게임을 안 할 때 편하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이어패드, 헤드밴드의 재질은 인조가죽입니다. 촉감이 부드러워서 마음에 든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내장재도 고급 메모리폼을 사용해서 복원력이 훌륭합니다. 장기간 이용 시에도 큰 부담이 없습니다.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2 Wireless는 53mm 드라이버를 사용했기 때문에 다른 제품들과 비교할 때 드라이버가 큰 편입니다. 무게는 300g으로 너무 무겁지도 그렇다고 초경량이라고도 볼 수는 없습니다.

7.1 서라운드 기능을 제공합니다. 마이크의 MUTE LED 버튼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버튼 하나로 켜짐과 꺼짐, 음소거, 마이크 모니터링, 가성 7.1 서라운드 조작까지 가능합니다.

무선 접속은 무선 USB 리시버를 이용합니다. 우리가 흔히 동글이라고 부르기도 하죠. 2.4GHz 무선 주파수를 이용하며, 유효범위는 20m입니다. 하지만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아 아쉽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
베그를 자주 하는데 하이퍼엑스클라우드 2 Wireless가 베그 프로들이 많이 사용하는 게이밍 헤드셋이라고 하더라구요. 착용감은 굉장히 포근하고 귀나 머리가 암박이 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굉장히 푹신했고, 장시간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
게임을 할 때 사운드가 굉장히 세세한 것까지 잡아줍니다. 무게는 300g 정도라서 엄청 가볍고 무선이라 그런지 선 있는 게이밍 헤드셋보다 더 편리하네요. 가벼워서 오래 사용해도 목이 아프지 않아서 좋네요. 머리 크기 조절도 부드럽게 잘 됩니다.

상세스펙

접속 방식무선
마이크탈착형
상세스펙확인
드라이버53mm
배터리30시간
기타 기능가상 7.1Ch, 무게 300g
레이져 Kraken V3 X

레이저Kraken V3 X

합리적인 가격의 레이저 게이밍 헤드셋 추천

장점

  • 285g의 초경량 디자인
  • 딱 맞는 핏감
  • 7.1 서라운드 사운드

단점

  • 클릭감이 살짝 답답함

레이저 Kraken V3 X는 비교적 최근인 2021년에 출시도니 제품으로서 게이밍 헤드셋 추천 스펙에 집중한 모습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THX가 제외된 것을 보면 저음역을 강조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착용감에 여러모로 신경을 쓴 것이 보입니다. 헤드셋 길이가 총 8단계까지 조절되어서 두상이 커도 큰 걱정이 없습니다. 헤어밴드 재질은 인조가죽이며, 이어 패드는 부드러운 천 재질입니다.

레이저 Kraken V3 X는 무게가 285g이라서 가벼운 편입니다. 게이밍 헤드셋 무게가 300g 초과하면 좀 무겁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7.1 서라운드 채널을 제공합니다. 레이저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설정할 수 있으며 해당 소프트웨어로 7.1채널, 불륨, RGB LED 등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Kraken V3 X 드라이버 크기는 40mm입니다. 고음과 저음, 중간음은 각각의 주파수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저음이 강력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튜닝도 저음, 고음, 중간음 각각 됩니다.

크라켄은 레이저를 대표하는 게이밍 헤드셋 라인업입니다.. 지금 소개해드린 크라켄 V3 X 외에도 크라켄 X, 크라켄, 크라켄 울티메이트 등이 있으며 저마다의 특징이 있습니다.

THX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가볍고 8시간 장시간 이용해도 귀아픔이 없으며, 외부 소음 차음률도 훌륭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상세스펙

접속 방식유선, USB
마이크빌트인
상세스펙확인
무게285g
드라이버40mm
기타 기능7.1 서라운드 채널,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 무게 285g
아스트로 PS4 PC 호환 무선 게이밍 헤드셋

아스트로A50

돌비 7.1 서라운드 채널을 지원하는 극강의 게이밍 헤드셋 추천

장점

  • 무선 연결이 편리함
  • 귀의 압박이 없는 착용감
  • 공간감이 훌륭함

단점

  • 마이크 성능이 아쉬움

게이밍 헤드셋 전문 브랜드인 아스트로는 하드코어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프리미엄 게이밍 헤드셋 추천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2017년 로지텍이 아스트로를 인수하였지만, 여전히 브랜드는 독자적으로 가져가며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가 아스트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스트로 A50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돌비 7 .1CH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이것 하나만으로도 게임 플레이시 극강의 사운드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돌비 음향을 지원하는 아스트로 A50의 각종 후기 글을 보면 웅장한 게임을 할 때 마치 주인공 뽕을 맞은 것만큼이나 게임 속으로 빨려 들어간다는 후기들이 많습니다.

마이크는 일체형이기는 하지만 탄성이 강한 플렉시블 형태입니다. 마이크 각도 조절이 미세하게 가능하므로 마이크로 인한 불편함은 크게 없는 편입니다.

아스트로 A50의 스펙은 최강 끝판왕 스펙이라고 할 수 있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무게가 370g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배터리가 오래 가기 때문에 장기간 플레이시에 배터리 걱정은 없습니다.

헤드폰 유닛 자체에 컨트롤러가 배치되어 있어서 게임을 하면서도 한 손으로 거의 모든 조작이 가능합니다. 돌비 헤드폰, 사운드 이퀄라이저 프리셋, 볼륨 조절까지 말이죠.

무선 충전이 간편합니다. 차징 독의 마그네틱 차징 도킹 시스템에서 간편 충전이 가능하며, 자동 페어링 기능도 제공이 됩니다.

차징 독 크기가 작고 디자인도 이뻐서 인테리어로도 좋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착용감도 훌륭하며 연결 설정도 편하지만, 마이크 성능이 조금 아쉽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상세스펙

접속 방식무선 5Ghz
마이크빌트인 플렉시블
상세스펙확인
드라이버48mm
배터리15시간
기타 기능돌비 7.1 서라운드 채널, 탈부착 이어패드, 무게 370g
스틸시리즈 Arctis Pro Wireless 게이밍 헤드셋

스틸시리즈Arctis Pro Wireless

프리미엄 3대장 게이밍 헤드셋 추천 중 하나

장점

  • 듀얼 송출 블루투스 연결.
  • 배터리 탈착 가능
  • 방향감이 뛰어남

단점

  • 조금 무거움

스틸시리즈 Arctis Pro Wireless는 프리미엄 게이밍 헤드셋 추천을 할 때 소개가 되는 아스트라 A50, Audeze Mobius 와 함께 3대장으로 꼽히는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연결방식은 2.4GHz와 블루투스 듀얼 연결 및 동시 송출을 지원합니다. 여기서 가장 큰 특징이 게임을 하면서 동시에 통화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통화를 블루투스로 시작하면 게임 소리 음소거도 가능합니다.

대부분 표준 헤드셋은 22,000Hz인데 스틸시리즈 Arctis Pro Wireless는 40,000Hz까지 재생할 수 있습니다. 즉, 고해상도 스피커 드라이버를 갖추었다는 것입니다.

마이크 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항공 모함에서나 사용하는 양방향 디자인을 채택하였으며, 음성 선명도는 스튜디오 수중입니다. 노이즈 캔슬링도 제공해서 마이크 사용 시 간섭이 없습니다.

스틸시리즈 Arctis Pro Wireless 재질은 경량 알루미늄 합금에 강철 구조라서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무게가 370g 정도여서 아쉽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마이크가 수납형인 리트랙터블 형식입니다. 탈부착보다도 편리하게 사용하지 않을 때는 헤드셋 안으로 마이크를 집어넣어서 마치 일반 헤드셋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착용감이 전작보다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헤어 프레임이 곡선 타입으로 변경이 되어서 헤드셋을 쓸 때 핏이 좀 더 맞습니다.

배터리 시간이 20시간이지만 교체가 가능한 듀얼 배터리이기 때문에 사실상 배터리 걱정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세스펙

접속 방식무선 2.4Ghz, 블루투스
마이크플렉시블, 수납형
상세스펙확인
드라이버40mm
배터리20시간
기타 기능가상 7.1 채널, 무게 370g
커세어 HS80 RGB 무선 게이밍 컴퓨터 헤드셋

커세어HS80 RGB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게이밍 헤드셋

장점

  • 공간감과 임체감이 뛰어남
  • 편리한 헤어밴드 착용감
  • 돌비 애트모스 지원

단점

  • 헤어밴드가 호불호가 있음

커세어 HS80 rbg 게이밍 헤드셋 긴 배터리 시간에 착용감도 편안하며, 돌비 애트모스까지 지원하는 여러 가지로 게이머들을 만족하게 할만한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디자인은 아치형 헤어 프레임으로 되어 있습니다. 높이 조절은 플로팅 밴드를 통해서 하는 게 다른 게이밍 헤드셋과 차별화된 특징입니다. 헤드밴드 재질은 천 재질이어서 통기성이 좋은 편입니다.

커세어 HS80 RGB는 컨트롤 구성이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전원, 볼륨, 배터리 인디케이터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마이크 온앤오프도 플립방식으로 편리합니다.

마이크는 폴딩 방식으로서 고감도 붐 마이크입니다. 무지향성이며, 소재는 PVC입니다. 고정력이 스틸과 비교할 때는 부족하지만, 약간 구부리는 정도가 가능합니다.

배터리 시간은 20시간으로 녹색과 오렌지색, 그리고 빨간색으로 배터리 상태를 헤드셋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370g 정도라서 경량 게이밍 헤드셋 추천으로는 어울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게이밍 헤드셋 무게가 거의 350~400g 사이라서 큰 차이를 느낄 수 없습니다.

커세어 HS80 RGB는 돌비 ATMOS를 지원합니다. 임팩트 있는 사운드를 제공해주며, 따로 PC에서 돌비 엑세스를 다운받아서 설정을 하면 커세어 HS80을 이용하는 동안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세스펙

접속 방식무선
마이크회전식
상세스펙확인
드라이버50mm
배터리20시간
기타 기능가상 7.1 채널, 돌비 ATMOS, 무게 367g
로지텍 G PRO X WIRELESS

로지텍G PRO X WIRELESS 게이밍 헤드셋

페이커가 모델로 있는 게이밍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장점

  • 입체감이 뛰어남
  • 이어패드 교체 가능
  • 만족스러운 마이크 음질

단점

  1. 헤어밴드가 딱딱하다는 후기

페이커 선수가 모델로 활동하는 로지텍 G PRO X WIRELESS 게이밍 헤드셋을 보면 정상급 프로게이머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로지텍 G PRO X WIRELESS 로지텍의 무선 기술인 라이트 스피드로 2.5GHz 대역폭으로 13m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시간은 20시간이기 때문에 넉넉한 편입니다. 다른 게이밍 헤드셋 추천 모델들과 비교해봐도 절대 떨어지지 않습니다.

마이크는 탈부착이 가능하며 6mm Blue VO!CE 마이크를 사용하였습니다. 디에서로 실시간 음성이 가능하고, 소음 감소 및 압축 기술이 향상되었습니다.

이어패드는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두 가지가 제공됩니다. 인조가죽과 패브릭 재질입니다. 더운 날씨에는 아무래도 인조가죽보다는 패브릭 재질을 사용하는 것이 좋죠.

로지텍 G PRO X WIRELESS 무게는 370g으로 다른 무선 게이밍 헤드셋과 크게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커세어 보이드 프로 390g보다 조금 가볍고, 아스트로 A40과 거의 비슷합니다.

이어패드를 교체하는 게 은근 번거롭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어패드를 많이 교체하지 않는 이상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아닙니다.

로지텍 G PRO X WIRELESS 디자인은 깔끔하고 군더더기가 없습니다. PRO 디자인은 디자인 수상 경력이 있으며 재질도 고급스럽습니다.

착용감도 괜찮은 편입니다. 헤어밴드에는 폼 패딩을 넣었기 때문에 쿠션감이 살아있고, 헤드셋 길이 조절도 두상에 맞게끔 조절할 수 있습니다.

DTS HEADPHONE:X 2.0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합니다. 게임 내 적들의 사운드를 걸러내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PRO-G 50 MM 드라이버도 저음은 웅장하게, 고음은 뚜렷하게 만들어줍니다.

상세스펙

접속 방식무선 2.4GHz
마이크착탈식
상세스펙확인
드라이버50mm
배터리20시간
기타 기능DTS 7.1 채널, 노이즈 캔슬링, 무게 400g
커세어 보이드 RGB

커세어보이드 RGB 엘리트 무선

뛰어난 착용감에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가진 게이밍 헤드셋 추천

장점

  • 쿠션감이 좋음
  • 음질 및 마이크 성능이 괜찮음
  • 다양한 음역에 잘 반응함

단점

  • icue 소프트웨어의 불편함

커세어 보이드 RGB 엘리트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으로서 시중의 다른 게이밍 헤드셋 중에서도 독특한 디자인으로 돋보입니다.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데 본체 마감은 매트한 블랙 플라스틱이며, 이어팁은 하이그로시 블랙 유광 마감을 했기 때문입니다.

스위블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헤드셋과 귀가 완벽하게 밀착이 됩니다.

커세어 보이드 RGB 엘리트는 음질도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7.1채널 서라운드를 제공하며, 주파수 범위도 20Hz~30,000Hz로 광범위합니다.

드라이버는 커스텀으로 튜닝이 된 50mm 네오디뮴 오디오입니다. 7.1채널과의 조합이면 가벼운 사운드부터 웅장하고 폭팔적인 사운드까지 잘 표현이 됩니다.

플러시 천 메모리폼과 통기성이 우수한 마이크로 섬유를 사용해 장시간 이용 시에도 땀에 절지 않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는 무지향성 마이크이며 소리가 들리는지 안 들리는지 LED 음소가 표시장치로 표시를 해줍니다.

처음에 커세어icue를 설치하지 않고 사용하면 음질이 안 좋을 수 있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커세아 icue를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착용감이 매우 좋으며, 가격대비 음질이 뛰어나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무겁게 느껴진다는 리뷰도 있습니다.

상세스펙

접속 방식무선 2.4GHz
마이크고정형
상세스펙확인
드라이버50mm
배터리16시간
기타 기능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무게 400g
엠지텍 PENTA X5 게이밍 블루투스헤드셋

엠지텍PENTA X5

5만 원대의 가성비 헤드셋 추천

장점

  • 준수한 음질과 마이크
  • 괜찮은 착용감
  • 배터리가 오래 감

단점

  • 볼륨 조절 버튼이 아쉬움

10만 원이 넘어가는 게이밍 헤드셋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엠지텍 PENTA X5를 추천합니다. 5만 원대의 가격으로도 괜찮은 게이밍 헤드셋과 스펙이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디자인과 마감이 5만 원대임에도 불구하고 잘 나왔으며, 엠지텍에서 내구성에 대해서 고민을 한 흔적이 많이 보입니다.

음질이 적당히 괜찮은 편입니다. 괜찮은 우퍼 스피커와 비슷한 수준의 음질을 보여줍니다. 가상 7.1채널도 있습니다.

마이크 성능도 준수합니다. 일반적인 음성 채팅이나 통화를 하는 데는 문제가 없으며 음소거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볼륨 조절이 조금 까다롭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착용감도 오랜 기간 사용해도 귀가 아프지 않을 정도로 좋습니다. 이어패드의 쿠션감이 직접 만져보면 푹신할 정도입니다.

배터리 시간이 30시간입니다. 다른 게이밍 헤드셋과 비교해볼 때도 높은 편입니다. 여기에 무게도 273g으로 무선 헤드셋 추천 2021 제품 중에서도 가볍습니다.

상세스펙

접속 방식무선 2.4GHz
마이크고정형
상세스펙확인
드라이버40mm
배터리30시간
기타 기능가성 7.1 채널, 무게 273g

본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