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BEST 10 2024년에는?

아직도 많은 사람이 USB 키보드를 사용 중이기는 하지만 일단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제품들을 사용해보면 다시는 유선 키보드로 돌아가기 쉽지 않습니다.

무선의 편리함을 한 번 맛보게 되면 유선 키보드의 케이블이 매우 성가시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특히 공간을 활용하는 데에 있어 블루투스 키보드는 자유도를 극대화해주며, 노트북과 함께 사용하면 좁은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많은 분이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제품들을 구매하는데 망설이고는 하는데요. 블루투스 키보드 단점으로 손꼽히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유선보다 연결이 불안정하다.
  • 배터리 시간 때문에 신경이 쓰인다.
  • 플러그 앤드 플레이가 안돼서 바로 연결해서 쓸 수가 없다.

하지만 위의 블루투스 키보드 단점들은 기술이 점점 발전하면서 요즘에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단점들인데요. 어떻게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매하면 좋을지 블루투스 키보드 구매 가이드부터 확인해 보시겠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구매 가이드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는 어떻게 보면 유선 키보드만큼이나 종류와 크기가 정말 다양합니다. 어떤 키보드는 게이밍에 특화되어 있고, 또 다른 제품들은 편리성과 연결성에 특화되어 있죠. 이런 특성들을 구성하는 스펙을 먼저 확인하고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매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는 공간은?

모든 면에서 완벽한 키보드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게이밍용으로 특화되어 있지만, 무게가 무거울 수도 있고 가볍기는 하지만 배터리가 빨리 닳기도 합니다. 그래서 내가 어떨 때 블루투스 키보드를 주로 어디서 사용하는지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이동하지 않고 주로 책상 위에서 키보드 선택의 폭이 넓이 집니다. 이때는 대부분의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제품을 구매해도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집에서 사용할 때와 회사에서 사용할 때는 블루투스 키보드의 부가 기능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RGB 라이트닝으로 반짝이는 무선 키보드는 아무래도 회사에서 이용하기에는 부담스럽기 때문입니다.

노트북이나 태블릿과 함께 이동하면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이용하시려면 작고 가벼운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몇몇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제품들은 키보드 케이스도 따로 판매하기도 하니 이 점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연결방식

이 글 자체가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글이며 모든 소개 제품들이 블루투스를 지원하기는 하지만 무선 키보드의 연결방식도 살펴볼 필요는 있습니다.

블루투스의 장점 중 하나가 여러 장치에 연결을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이며 블루투스 기술이 발전할수록 페어링 기술도 발전해 다시 페어링을 하지 않아도 노트북부터 스마트폰 핸드폰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블루투스도 완벽하지는 않아서 연결이 가끔 끊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자주 겪은 문제이실 텐데요. 그래서 프로게이머들은 연결성이 가장 중요해 대부분 블루투스 제품보다 유선 제품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연결성이 중요하다면 블루투스 키보드를 고르실 때 USB 동글을 사용하는 제품을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USB 어댑터를 통해서 미리 페어링이 되기 때문에 연결 안정성이 좀 더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배터리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의 배터리는 크게 두 종류로 구분되어 집니다. 일반 배터리를 사용하거나 혹은 자체 충전이 가능하거나 둘 중 하나죠.

대부분의 중저가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제품들은 AA 배터리나 AAA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한 번 배터리를 사용할 때마다 대게는 몇 달은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이 가능한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제품들은 대부분 고가의 제품들에서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주로 게이밍 키보드들인데 그 이유는 게이밍 키보드에서 지원하는 RGB 라이트닝이 배터리 소모가 크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순간에 배터리가 없어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지 못하면 굉장히 난감하죠. 그래서 예산이 충분하다면 충전 기능이 있는 블루투스 배터리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로지텍 MX 무선키보드

로지텍MX KEYS 무선키보드

최고급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로 가장 추천

장점

  • 스마트 백라이트
  • 뛰어난 타격감
  • 견고한 내구성

단점

  • 비싼 가격

로지텍 MX KEYS 무선키보드는 현재까지 나온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중에서는 사무용으로 가장 뛰어난 스펙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연결성이 매우 뛰어난 편입니다. 키보드 한 대로 개인 노트북부터 태블릿, 그리고 일반 데스크톱까지 멀티 페어링을 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3개의 버튼으로 각각 버튼을 지정해서 연결도 빠르고 자유롭습니다.

만약 로지텍 MX 시리즈 마우스를 이용 중이라면 키보드 동글에 연결해서 로지텍 MX 키보드+마우스를 키보드 버튼만으로 디바이스를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감이 쫀득하고 보들보들합니다. 타건시 다른 키보드와는 확연히 다른 키감을 느낄 수 있으며 좌우 밸런스도 잘 맞춰져 있습니다.

키보드에 근접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서 손으로 갖다 대면 자동으로 백라이트가 켜집니다. 사용을 다 한 후에는 백라이트가 자동으로 꺼져서 전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C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백라이트를 사용하지 않으면 최대 5개월을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고, 백라이트를 켠 상태에서는 최대 10일 사용이 가능합니다.

멀티 OS를 지원합니다. 윈도우부터, 맥, 리눅스, iOS, 안드로이드 등 어떤 운영체제에서도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키보드 재질이 금속 알루미늄이기 때문에 무게는 810g으로 꽤 나가는 편이기에 조금 무겁게 느껴진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 시 잘 밀리지 않아서 좋다는 반응도 있습니다.

😉
MX KEYS 무선키보드는 키보드가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어서 조금 무겁기는 하지만 어차피 키보드를 들고 다닐거 아닌까 오히려 잘 밀리지 않아서 안정감이 있어서 좋습니다. 판타그래프 키감도 굉장히 좋으며 디자인도 유려합니다.
😁
로지텍 제품이라서 그런지 연결성은 굉장히 뛰어나네요. 저는 이 키보드 하나로 노트북부터 아이패드까지 모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버튼이 3개가 있는데 이 버튼으로 하나씩 지정해서 제품 간에 빠르게 연결을 바꾸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상세스펙

연결방식무선+블루투스
배터리내장 배터리
용도사무용
무게810g
크기430x131x21mm
기타 기능단색 백라이트, 멀티페어링
키크론 K3V2 블루투스 키보드 옵티컬 적축

키크론K3V2 블루투스 키보드

조용하고 가벼운 키크론의 무선 키보드

장점

  • 기계식 블루투스 키보드
  • 컴팩트한 디자인
  • 유무선 지원

단점

  • 트랙패드 별도 구매 필요

키크론 K3V2는 조용한 적축의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키압이 50g 정도이기 때문에 타격 시 가볍고 편안하며 리니어 성향이라서 눌렀을 때 걸리는 느낌이 없습니다.

유선 및 무선 연결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선 연결 시에는 USB-C 타입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무선은 블루투스 키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84키 텐키리스 배열이기 때문에 크기가 컴팩트하며 무게도 적게 나가는 편입니다. 104 키보드와 비교할 때 약 30% 정도 더 작습니다. 하지만 숫자키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키크론 K3V2는 슬림바디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일반 기계식 키보드와 비교할 때 스위치 디자인은 40% 정도 얇아서 높은 키보드 때문에 손목에 무리가 가는 경우 키크론 K3V2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글 스위치를 통해서 윈도우와 맥을 쉽게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와 케이블도 마찬가지로 토글스위치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1,550mAh입니다. 한 번의 완충으로 약 34시간 최대 2주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분히 오래 사용할만해서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제품 중 하나입니다.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된 키들은 타건시 균형 잡힌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키감이 더욱 안정적이게 느껴집니다.

키캡을 교체할 경우 동봉된 리무버로 쉽게 고체가 가능합니다. 여분의 키들이 들어 있으며 윈도우 또는 iOS에 따라서 원하는 키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로 이동하면서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또한, 책상 위에서 사용해도 잘 밀리지 않아 좋다는 반응도 있습니다.

😚
무선 키보드라서 연결성이 걱정이 되었는데 유선이랑 거의 차이가 없을 정도로 체감도 잘 안되고 입력도 빠르고 부드럽게 됩니다. 단, 제가 손기름이 좀 있는데 키캡에 손기름이 좀 묻는 편입니다.
🤑
K3V2 블루투스 키보드 사용할 때 한 가지 팁은 자동슬립 기능을 꺼주시는 것인데요. 자동슬립 기능은 타이핑을 10분 이상 하지 않으면 전원절약 때문에 전원을 꺼놓는 기능인데, 이 기능은 끄는 것이 편리합니다.

상세스펙

연결방식유선+블루투스
배터리내장 배터리
용도게이밍
무게369g
크기306x116x22mm
기타 기능텐키리스, 멀티미디어, 동시입력 무한
씽크웨이 토체프 BW 블루투스 유무선 키보드

웨이코스 씽크웨이토체프 BW 블루투스 유무선 키보드

가격 값을 하는 게이밍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장점

  • 체리 저소음의 적축 사용시 조용함
  • 포인트 컬러 사용으로 색감이 예쁨
  • 톤 다운이 되어 있어 눈 피로가 덜함

단점

  • 몇몇 키의 스프링 소리가 조금 난다

키보드 마니아들이라면 아무래도 정방향 체리 MX 스위치를 선호하는데요. 씽크웨이 토체프에 탑재된 것이 바로 이 체리 MX 스위치입니다.

멀티페어링이 4개까지 지원이 됩니다. 많은 블루투스 키보드가 3개까지 지원이 되는 데에 반해서 1개가 더 지원되는 것입니다. 블루투스로 2개, 유선 USB-A/C 그리고 무선 2.4GHz까지 총 4개입니다.

블루투스 5.0을 지원합니다. 멀티 페어링을 2개의 디바이스에 사용을 할 수 있는데 키보드 버튼을 통해서 손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모드, 무선 2.4GHz, 그리고 유선모드 등 어떤 모드에서도 무한 동시 입력이 가능합니다. 게임을 할 때도 동시 조합키를 통해서 뛰어난 블루투스 게이밍 키보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를 최대 40일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1,200mAh인데 8시간 기준으로 최대 40일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키보드 매니아분들이 선호하는 정방향 체리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LED의 화려함은 없지만 타건감이 뛰어나서 낮은 체리프로파일 키캡을 사용해도 간섭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체리파일이 낮은 키캡은 일반 OEM 프로파일과는 달리 부드러운 타이핑, 손목의 편안함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키보드를 이용할 때 피로감이 덜합니다.

듀가드의 제우스 엔진프로그램 사용이 가능합니다. FN키를 제외하고 모든 키의 커스텀이 가능하며 매크로, 단축키 저장, 멀티미디어 모드, 마우스 조작 펑션까지 여러 가지 부분을 재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세스펙

연결방식유선+무선+블루투스
배터리내장 배터리
용도게이밍
무게1060g
크기438×132.5×24.5mm
기타 기능멀티페어링, 스텝스컬쳐2, 멀티미디어
한성컴퓨터 OFFICE MASTER 블루투스 키보드

한성컴퓨터OFFICE MASTER GK898B

사무용으로 최적화된 한성컴퓨터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장점

  • 유무선 전환이 쉬움
  • 체리 스테빌라이저의 안정성
  • 108키배열로 편의성이 좋음

단점

  • 처음에 다리 받침대가 조금 뻑뻑함

리튬 배터리를 내장한 한성컴퓨터 OFFICE MASTER GK898B는 연속 100시간까지 블루투스 모드로 이용이 가능한 키보드입니다.

USB-C와 블루투스 모드 간에 전환이 편리합니다. 블루투스 기기는 최대 3개까지 멀티페어링 연결이 가능합니다. 별도 수신기가 필요 없어서 상황에 맞게끔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정전용량 무접점 스위치를 이용하였기 때문에 키를 끝까지 안 눌러도 반응을 합니다. 이런 방식의 스위치는 사무용으로 적합한데 그 이유는 조용하고 타건감이 부드럽기 때문입니다.

체리 프로파일 PBT 이중사출 키캡을 이용하였습니다. 해당 키캡은 ABS보다 내구성과 타건감이 뛰어납니다. 키캡이 낮기 때문에 손목으로 오는 부담감이 덜하고 번들거림도 적습니다.

이중사출 방식으로 한글 영문 키캡이 되어 있습니다. 이런 방식은 레이저 인쇄 방식보다 더 쉽게 지워지지 않아서 각인 변형이 없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채용했기 때문에 키캡의 체결성이 뛰어나고 타건감도 더 좋아졌습니다. 또한 키캡을 분해하고 결합하는 것도 더욱 쉽습니다.

멀티미디어 핫키를 통해서 각종 기본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LED 인디케이터가 내장되어 있어서 한눈에 모든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리빋침대 부분이 조금 뻑뻑하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을 하면서 점점 자연스럽게 부드러워진다는 후기도 있습니다.

상세스펙

연결방식유선+블루투스
배터리내장 배터리
용도게이밍, 사무용
무게1020g
크기442x133x38mm
기타 기능PBT, 무접점, 멀티페어링
커세어 K57 RGB

커세어 K57

빠른 응답속도를 가진 게이밍 커세어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제품

장점

  • 성능이 준수함
  • 멤브레인인데 키감이 우수함
  • 응답속도가 빠름

단점

  • 왼쪽 매크로키 위치 호불호

커세어는 게이밍 키보드로 유명한 브랜드로서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커세어 제품 중에서도 튼실한 기본기와 성능을 가진 제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습니다.

슬립스트림 무선 기술을 갖춘 커세어 K57은 초저지연 무선 대기시간을 자랑합니다. 1밀리세컨드 미만의 대기시간입니다.

다양한 환경에서 꽤 긴 무선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10m까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먼 거리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효율이 뛰어납니다. 최대 35시간까지 완충을 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키배치가 게이밍을 하는 사람들을 배려해서 디자인되었다는 것이 보입니다. 여러가지 멀티미디어 기능이 상단에 잘 배치되어 있어서 볼륨 조절도 쉽게 가능하고 모바일 기기 및 스마트 TV 연결도 편리합니다.

6개의 매크로 키가 키보드 왼쪽 부근에 모여 있어서 게임을 할 때 빠르게 버튼을 클릭해서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키들이 모여 있는 것이 살짝 불편하다는 후기도 있습니다.

LED가 기존의 제품보다 60%가 더 밝고 전력 효율성도 높아졌습니다. 카펠릭스 LED를 사용했기 때문인데 반짝이면서도 화사한 모습이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커세어 K57는 기계식 키보드가 아닌 멤브레인 버튼의 제품입니다. 그래서 기계식 타건감은 없지만 타자감이 부드럽고 조용합니다.

사무실에서도 사용하기에 좋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멤브레인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제품 중에서 가격대비 퀄리티가 매우 뛰어난 제품이라는 반응도 있습니다.

상세스펙

연결방식유선+무선+블루투스
배터리
용도사무용
무게920g
크기480×166.3×35.4mm
기타 기능1ms 응답속도, RGB 백라이트, 착탈식
키크론 K8

키크론 K8

컴팩트한 사이즈에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갖춘 키크론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장점

  • 대용량 배터리 4,000mAh
  • 맥과 윈도우 호환 편리함
  • 시리 및 코타나 원터치 키

단점

  • 동글 연결시 펌웨어 업그레이드 필요

키크론의 정통 텐키리스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제품인 키크론 K8.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로서 87키 배열의 컴팩트한 사이즈의 유무선 키보드 제품입니다.

아마 맥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키크론 키보드 제품 구매를 상당히 고려하셨을 텐데요. 애플 생태계와 호환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키크론 K8은 104키와 비교할 때 공간이 약 15% 정도 절약이 되는 87키를 채택하였습니다. 작은 공간에서도 컴팩트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방향키와 숫자키 등은 여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기기는 최대 3개까지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며 블루투스 5.1을 채택하여서 빠르게 무선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선은 USB C 타입 케이블을 지원합니다.

키크론 K8의 스위치는 다양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이트론 기계식 스위치, 키크론 옵티컬 핫스왑 스위치, 게이트론 기계식 핫스왑 스위치 등이 각각 3종씩 있습니다.

쉬프트 키와 스페이스바와 같은 기다란 키에는 스테빌라이자가 장착되어 있어서 균형 잡힌 키감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펑션키를 활용하여 여러가지 기능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장 초기화부터 스크린 밝기 증가 및 감소, 이전트랙과 다음 트랙, 재생 및 일시 정지 등 거의 대부분의 편의사항 기능 사용이 가능하죠.

상세스펙

연결방식유선+블루투스
배터리
용도게이밍
무게887g
크기355×125.3x35mm
기타 기능텐키리스, 멀티미디어, 1ms 응답속도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데스크탑 5050

마이크로소프트무선 데스크탑 5050

고급형 LG 빔프로젝터 추천

장점

  • 연결 안정성이 뛰어남
  • 키감이 만족스러움
  • 문서작업 시 편리함

단점

  • 블루투스 안됨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데스크탑 5050은 출시가된지 시간이 꽤 지났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 제품입니다.

무선 키보드의 보안에 신경을 쓴 제품으로서 AES 128-비트 보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암호화는 블루투스 보안을 더욱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4GHz 무선 기술을 통해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엄밀히 따지자면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데스크탑 5050은 블루투스 키보드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최대 연결 거리는 10미터입니다.

하나의 동글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트랜스리시버만 연결하면 동시 연결이 되기 때문입니다. 특별한 설치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곡선형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손목이 꺽이지 않아 편안하게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팜 레스트가 장착되어 있어서 손목이 편안합니다.

여러 종류의 바로가기 키가 있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륭업/다운, 음소거, 음악 재생, 확대 축소, 즐겨찾기까지 다양한 바로가기가 있습니다.

AA배터리를 통해서 사용하는데 최대 15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저전력 기술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마우스에는 블루트랙 테크놀러지가 적용되어 있어서 거의 모든 재질을 인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리나 반사되는 표면에서는 이용이 안 됩니다.

마우스는 사이드 버튼이 있어서 앞뒤 페이지 이동이 가능하고 4방향 휠도 있습니다. 다지인은 좌우 대칭형인 유니버셜 디자인입니다.

상세스펙

연결방식무선
배터리AA형 2개
용도사무용
무게
크기469x218x37.3mm
기타 기능생활방수, 멀티미디어, 인체공학
로지텍 K780

로지텍 K780

안정적인 키감에 거치 홈이 있어 편리한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장점

  • 적당한 무게감
  • 얇은 키패드
  • 적은 소음

단점

  • 긴 키들 키감이 너무 가벼움

안드로이드부터 윈도우까지 여러 대의 기기를 동시에 사용할 때 필요한 기능 중 하나가 멀티페어링입니다. 로지텍 K780은 이런 기능을 염두에 두시는 분들이 선택하기 좋은 무선 키보드입니다.

로지텍 K780를 이용해서 총 3개의 기기를 하나의 키보드로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사용거리는 최대 10미터입니다.

처음 키보드를 보면 사이즈가 컴팩트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블랙앤화이트의 색상에 키캡들이 동그랗게 적당한 거리로 떨어져 있어서 귀엽게 느껴집니다.

우측에는 넘버 패드가 있어서 한 눈에 봐도 사무용으로 사용하기 좋다고 느껴집니다. 키감은 부드럽고 조용한데 로지텍 퍼펙트 키스트로크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윈도우와 애플 그리고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영키 변환이 각각 다른데 일단 익숙해지면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2개의 배터리로 작동되는 로지텍 K780의 배터리 시간은 최대 24개월입니다.

무선 연결 방식은 로지텍 유니파잉 USB를 이용하거나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페어링 하여 연결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 PC나 스마트폰과 함께 이용할 경우 상단 부분에 홈이 있어서 거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굉장히 편리하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디자인이 예쁘고 키패드가 얇으며 적당히 무게감이 있어서 안정감이 느껴진다는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리뷰가 있습니다.

상세스펙

연결방식무선+블루투스
배터리AAA형 2개
용도
무게875g
크기380x148x22mm
기타 기능멀티미디어, 멀티페어링, 스마트키보드
로지텍 CRAFT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로지텍 크래프트

다이얼로 여러가지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장점

  • 다이얼 이용이 생각보다 편리함
  • 키감이 훌륭함
  • 묵직해서 안정적임

단점

  • 생각보다 무거움

로지텍 CRAFT은 메탈 디자인의 고급형 펜타그래프 키보드입니다. 펜타그래프란 노트북에 주로 사용되는 낮은 스위치를 말합니다.

로지텍 크래프트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프로그램이 무엇이느냐에 따라서 터치만으로도 즉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을 예로는 포토샵에서 밝기 조절, 일러스트의 스트로크 강도 변경, 파워포인트의 텍스트 확대, 엑셀에서 차트 즉시 생성 등을 설정에서 조작하여서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백라이트 기능이 있기 때문에 키보드에 손을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백라이트가 들어오며 손을 떼면 백라이트가 꺼집니다. 전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크래프트의 키는 가운데가 오목하여져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소음은 줄여주고 안정적인 타격감을 보장해줍니다. 입력성도 좋습니다.

로지텍 MX Keys와 로지텍 크래프트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다양한 프로그램을 크라운으로 빠르게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로지텍 크래프트를 추천합니다.

휴대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무게라는 후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안정감이 있고 밀리지 않아서 좋다는 리뷰도 있습니다.

캐드 프로그램을 주로 이용하는 사용자는 휠을 돌려서 인아웃을 쉽게 해서 좋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키감이 묵직하고 안정적이며 다이얼 이용이 굉장히 편리해서 만족한다는 반응이 있습니다. 3개 기기의 페어링도 전환이 빠릅니다.

포토샵을 이용할 때 브러쉬의 크기나 농도를 조절하는 경우 크라운을 이용하면 정말 편리하다는 후기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분들에게 좋은 기능입니다.

상세스펙

연결방식무선+블루투스
배터리내장배터리
용도사무용
무게960g
크기430x149x32mm
기타 기능펜타그래프, 멀티미디어, 여러 OS 호환
로지텍 K480

로지텍K480

저렴한 가격에 뛰어난 호환성과 성능을 가진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장점

  • 다이얼이 편리함
  • 공간을 덜 차지함
  • 연결이 쉬움

단점

  • 생각보다 무거움

로지텍 K480은 블루투스 키보드 제품 중에서는 굉장히 유명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저렴한 가격에도 활용성이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이 굉장히 심플하며 키 별로 독립이 되어 있어서 오타를 낼 확률이 낮습니다. 그리고 여러 운영체제에서도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기기간의 변동이 왼쪽 위에 있는 다이얼을 통해서 쉽게 전환이 가능합니다. 다이얼을 통해서 돌린다는 점이 만족스럽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로지텍 K480 윗부분에 거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태블릿PC와 스마트폰을 거치해서 이용하기가 편리합니다. 거치 각도도 화면이 잘 보일 만큼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나온지 꽤 된 제품이지만 키감이 부드럽고 편안하며 반응속도도 빠릅니다. 일반 유선 키보드와 거의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크기에 비해서 무게가 조금 나가는 편이기는 하지만 배낭에 넣고 다니면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은 무게입니다. 효율적으로 공간을 사용해가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 부담이 적기 때문에 구매하는데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는다는 반응이 많습니다. 여기에 무선이고 크기도 작은 편으로 가지고 다니기 좋다는 리뷰도 많습니다.

다이얼로 돌리는 방식이 매우 마음에 든다는 반응이 대다수입니다. 예를 들어서 노트북으로 문서 작성을 하다가 카톡을 할 때는 다시 다이얼을 돌려서 스마트폰을 하는 등으로 호환성이 매우 편리합니다.

상세스펙

연결방식블루투스
배터리AAA배터리 2개
용도
무게820g
크기299x195x20mm
기타 기능윈도우 애플 호환, 태블릿 거치대

본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