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키보드 추천 순위 가성비 베스트 2023

가장 최고의 게이밍 키보드 추천에는 어떤 조건이 들어갈까요? 우선 키 반응성이 뛰어나야 하며, 내구성과 안정성이 좋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게임의 즐거움을 돋구어줄 RGB 라이트도 좀 들어가 있어야 하겠죠.  

게이밍 키보드와 일반 키보드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장시간 쾌적한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한 각종 편의 기능들이 들어가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편의 기능들이란 키보드를 오랜 시간 사용해도 손가락이 피곤해지지 않는다거나, 타격감이 좋아서 질리지 않다는 것도 있습니다. 

플레이하는 게임에 따라서 게이밍 키보드 추천 제품들도 조금씩 달라집니다. FPS 등과 같이 민첩한 플레이가 요구되는 경우와 다른 사람들과의 협동이 중요한 MMORPG 게이밍 키보드는 플레이 스타일이 전혀 다릅니다. 

그 전에 게이밍 키보드 구매 전 고려사항부터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 워낙 가성비 키보드 추천 제품들도 많이 나와 있지만 스펙에 현혹되지 않아야지만 후회 없는 게이밍 키보드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이밍 키보드 추천 특징 

기계식 키보드 vs 멤브레인 키보드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게이밍 키보드는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그래서 보통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순위라고 많이 알아보시죠. 우리가 흔히 쓰는 방식의 키보드는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입니다. 이 두 가지 방식의 키보드는 차이가 굉장히 큽니다. 

멤브레인 키보드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는 가장 심플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키감이 부드럽고 타이핑 소리가 조용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조용한 환경이 필수적인 사무실 등과 같은 곳에서는 멤브레인 키보드를 많이 씁니다. 회사에서도 기계식 키보드를 쓰시는 분들이 있지만 분명 주변에 키보드 소리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멤브레인 키보드는 가격도 합리적이고 키감도 부드럽지만 스위치 정밀도 및 반응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게이밍 키보드 추천 제품이라고 한다면 기계식 키보드인 것이 보통입니다. 게임에 특화된 여러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각각의 키도 안쪽에 특수한 스위치, 스프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타격감이 경쾌하며 반응성도 빠릅니다. 

키를 동시에 눌러도 인식이 잘 되고, 키 편성도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키보드는 동시에 키 4개 이상을 누른다고 인식해주지는 않죠. 게이밍 키보드 키 편성에는 제한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키를 누를 때도 피로감이 멤브레인 키보드에 훨씬 적습니다. 그리고 키보드를 화려하게 빛내주는 라이트 색도 원하는 취향에 맞게 바꿀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일반 멤브레인 키보드보다 비싼 편이며 종류가 여러 가지이기 때문에 처음 기계식 키보드를 구입할 때 초보자라면 헷갈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바로 아래에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추천에 대한 핵심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외에도 무선 키보드 추천도 많이 하지는 이는 나중에 따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구매가이드 

게이밍 키보드 중에서도 기계식 키보드를 구분일 체리사의 키보드를 기준으로 구분합니다. 크게 보면 클릭, 넌클릭, 리니어로 나뉘며, 세부적인 축 종류로는 청축, 갈축, 흑축, 적축으로 구분되기도 합니다. 

클릭식 타입(청축) 

평균 키압 : 50g 

클릭식 키보드의 가장 큰 특징은 키보드 키를 누를 때마다 찰칵거리는 타격감이 경쾌하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대부분의 게이밍 키보드가 바로 이 청축 키보드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호불호가 많이 갈립니다. 

청축 키보드의 타건감을 게이밍 키보드 추천 제품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 반면에 시끄럽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특히 청축 기계식 키보드를 사무실이나 공공장소에서 사용하며 엄청난 눈살을 받습니다.  업무 키보드 추천으로는 그다지 권하고 싶지 않네요.

입력감과 타격감이 뚜렷하기 때문에 FPS, AOS 등의 게임을 자주 하는 게이머 분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청축 게이밍 키보드는 사용자 폭도 넓기 때문에 가격대도 저가형부터 고가형까지 다양합니다. 

넌클릭 타입(갈축) 

평균 키압 : 45g 

기계식 키보드는 사용하고 싶지만 아무리 게이밍 키보드라고 해도 청축 소음이 너무 거슬린다면 갈축 키보드 추천 드립니다. 소음이 적당하며 키압도 괜찮기 때문입니다.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도 가장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해서 게임을 할 때도 사용하며, 사무실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갈축 키보드는 타건음이 청축보다는 줄어들었지만 그래도 타건감 및 구분감이 뚜렷하기 때문에 기계식 키보드 입문자에게 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키압도 청축보다 낮기 때문에 피로도가 적고, 장기간 이용 시에도 피로감이 덜합니다.  

그래도 갈축 키보드 타건음은 여전히 멤브레인 키보드보다 큰 편이기 때문에 조용한 장소에서 사용 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리니어 타입(적축) 

평균 키압 : 45g 

대부분의 리니어 키보드는 적축이나 흑축입니다. 그렇지만 적축과 흑축은 리니어 키보드 중에서도 특징이 뚜렷합니다. 적축 키보드는 키 압력이 게이밍 키보드 중에서 가장 낮으면서도 타건감은 부드럽습니다. 그래서 피로감도 장기간 이용해도 가장 적은 편입니다. 

소음이 거의 없기 때문에 조용한 장소에서도 오랫동안 이용이 가능하며, 빠르게 타자를 쳐야 하는 상황에서 적축 키보드 추천을 많이 합니다.

적축 키보드의 단점으로는 키 압력이 낮기 때문에 타자를 입력하는 것이 민감하고 구분감도 거의 없어서 오타가 나기 쉽습니다. 격투 게임, 리듬 게임 등에는 좋을 수 있으니 구분감이 필요한 LOL, 오버워치 등에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리니어 타입(흑축) 

평균 키압 : 60g 

흑축 키보드는 적축과 같은 리니어 타입이지만 키압이 가장 높습니다. 그래서 잘못 입력하지 않는 한 오타가 나기 어렵습니다. 소음도 적축보다 더 적은 편인데 그 이유는 타건을 할 때 바닥까지 키가 닿는 경우가 적기 때문입니다. 높은 키압 덕분입니다.. 

흑축 게이밍 키보드 추천은 키 입력이 정확해야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키감도 적축만큼이나 부드럽고, 키 압력도 높기 때문에 조용하면서도 정확한 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FPS 게임부터 AOS 게임까지 폭 넓은 분야의 게임에서 많이 사용이 됩니다. 하지만 가장 큰 단점이 있다면 키압이 높기 때문에 피로감이 높습니다. 오랜 기간 사용하면 확실히 손가락에 피로감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게이밍 키보드 추천 

스틸시리즈 Apex 7 게이밍 키보드 추천

스틸시리즈Apex 7게이밍 기계식 적축 키보드

가볍고 조용하며 견고한 프리미엄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추천

장점

  • 깔끔한 키감 
  • 견고한 내구성 
  • 가벼운 무게 

단점

  • 우측 숫자패드 없음 

스틸시리즈는 게이밍 기어 전문 회사로서 게이밍 키보드 쪽에서도 절대 강자로 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Apex 7 기계식 키보드는 Apex Pro와 비교할 때 축만 다를 뿐 가성비 훌륭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프리미엄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라는 명성에 걸맞게 스틸시리즈 Apex 7은 외형부터 화려한데요. RGB 조명이 키보드 전체에서 은은하게 뻗어 나와 게임을 할 때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색상 변경도 개인 취향에 맞게 스틸시리즈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쉽게 가능합니다. 

소재는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을 사용했는데 이것도 항공기 등급을 사용해서 내구성이 굉장히 견고합니다. 실제 사용해본 분들의 후기에 따르면 키감이 묵직하고 안정적이라는 반응이 많습니다. 

스틸시리즈 Apex 7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가 오른쪽 위의 OLED 스마트 디스플레이입니다. 이곳을 통해서 게임을 할 때 중요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고 설정 및 프로필 변경도 가능합니다. 온보드 프로파일은 총 5개까지 지원합니다. 

스위치는 적축입니다. 키압 45g, 2mm 작동점을 가졌기 때문에 청축의 시끄러움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적축 리니어 스위치가 정말 마음에 드실 겁니다. 수명도 5천만 건으로 굉장히 긴 편입니다. 적축 키보드 추천 2021 목록에서도 항상 빠지지 않죠. 청축 스틸시리즈 Apex 7도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Apex 7에는 속목패드도 지원이 되는데 안 쓰는 사람들을 배려해 탈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는 키보드를 사용할 때 손목이 아픈 편이라 주로 손목패드를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이 외에도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답게 멀티미디어 컨트롤, USB 패스스루 포트, 케이블 라우팅 3가지 제공 등의 편의 기능이 있습니다.  

무게도 1000g 이하로 굉장히 가벼운 편이고 고무패드 덕분에 고정도 잘 되지만, 우측에 숫자패드가 없어서 불편하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우측 숫자패드가 있다면 더 커지고 무거워졌겠죠?) 

😛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는 스틸시리즈 Apex 7가 입문용으로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키압도 크게 힘을 들여서 누르지 않아도 되서 가벼운 편이며 RGB 효과도 다양해서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
스틸시리즈 Apex 7가 생각보다 키압이 낮은 편이네요. 그래서생각보다 키가 쉽게 눌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적응하다 보니까 크게 힘을 안 들이고도 키를 쉽게 누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반응 속도도 굉장히 빠릅니다. 소리도 시끄럽지 않구요.

상세스펙

스위치적축 체리
연결방식USB
디자인알루미늄 합금 프레임
무게952g
특징마그네틱 손목패드
기타 기능OLDE 스마트 디스플레이
커세어 K100

커세어K100 RGB

일반 게이밍 키보드 추천 제품보다 입력속도가 4배 빠름

장점

  • 폴링 속도 4,000Hz 설정 가능 
  • 여분의 키캡 넉넉하게 제공 
  • 전체적으로 높은 완성도 

단점

  • 비싼 가격 

K70에서 K95부터 꾸준하게 발전을 거듭해온 커세어 게이밍 키보드는 커세어 K100 RGB에서도 게이머들을 위한 여러 가지 편의 기능이 있는 게이밍 키보드를 선보였습니다. 

커세어 K100 RGB 디자인은 블랙 색상에 알루미늄 상판은 헤어브러시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게이머들의 선호도에 따라서 스위치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OPX 광적축과 체리 스피드 은축입니다.  

외형적으로 굉장히 화려한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그 이유는 사이드 쪽에 44개의 LED 존이 있고, RGB LED 커스텀도 되기 때문에 정말 화려함의 끝판왕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정말 화려한 led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마그네틱으로 쉽게 분리가 가능한 인조가죽 메모리 폼 팜레스트가 기본으로 제공이 됩니다. PBT 더블샷 키캡 여분이 총 10개가 기본 제공되고, 엘가토 스트림덱 매크로 키는 6개입니다. 

키보드 후면에는 USB 포트가 배치되어 있어서 기타 USB 장치를 쉽게 설치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매크로 설정으로 온보드 프로필 저장이 최대 200개까지 지원이 됩니다. OPX 광적축은 커세어의 스위치인데 키감이 부드러워서 마음에 든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커세어 K100 RGB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고스펙 칩셋을 장착한 4000 Hz 폴링레이트 지원이라는 것입니다. 속도가 중요한 게임을 할 때 일반 키보드보다 입력속도가 최대 4배까지 빠르다는 이야기입니다. 

🤗
커세어 K100 RGB이 지금까지 사용해본 키보드 중에서는 타건감은 가장 괜찮은 것 같습니다. 폴링레이트도 8000Hz까지 가능해서 체감상 뭔가 더 빠른 것 같이 느껴지네요. 팜레스트도 자석식에다가 메모리폼이라서 편안합니다.
☺️
커세어 K100 RGB이 가격대가 좀 높다 보니까 구매까지 망설였지만, 그래도 전에 쓰던 게이밍 키보드 보다 한 단계 더 좋은 제품을 구매하고 싶어서 K100으로 구매했습니다. 타건감은 확실히 광적축이라서 엄청 부드럽고 소음도 크지 않습니다. 크게 힘 들여서 누르지 않아도 입력이 되어서 마음에 드네요.

상세스펙

스위치OPX 광적축
연결방식USB
디자인알루미늄 바디
무게1166g
특징메모리폼 팜레스트, 100% 안티고스팅
기타 기능RGB 백라이트, 게이밍 키캡, 폴링레이트 4000Hz
레이저 Blackwidow V3

레이저블랙위도우 V3 텐키리스

레이저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 추천 제품 

장점

  • 훌륭한 사운드
  • 262g 초경량
  • 뛰어난 착용감

단점

  • 케이블이 고무

레이저의 텐키리스가 한동안 소식이 없었어서 아쉬운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제품이 바로 레이저 블랙위도우 V3 텐키리스입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인 레이저 치고 가성비 좋은 가격도 한 몫을 하고 있죠. 

레이저 블랙위도우 V3 텐키리스 녹축은 타건음이 적당하면서도 키감이 부드러우며, 황축은 빠른 속도를 필요로 하는 게이머 분들이게 알맞은 스위치입니다. 

키 스트로크 수명이 무려 8천만 회에 달하는 내구성 좋은 게이밍 키보드 추천 제품입니다. 게임용으로 설계가 된 훌륭한 레이저 기계식 스위치 키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폭팩트가 텐키리스 디자인이라서 굉장히 셋업이 효율적으로 잘 되어 있습니다. 즉, 어디에나 놓고 사용해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무게도  900g 미만이라서 가벼운 게이밍 키보드 추천을 할 때 꼭 뽑히는 제품입니다. 

요즘 웬만한 게이밍 키보드는 다 제공하고 있죠. 없으면 섭섭한 케이블 라우팅 옵션도 제공이 됩니다. 어떤 방향으로든지 케이블을 깔끔하게 집어넣어서 정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케이블이 고무라서 아쉽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레이저 Chroma 백라이트 조명을 통해서 사용자가 1680만 컬러 옵션을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질리지 않을 만큼 매일 짜릿하고 새로울 것 같습니다.  

체리 청축과 비교해서 레이저 녹축의 타건감 및 타건음이 더 경쾌하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소음이 전작에 비해서 조금 크서 아쉽다는 반응도 있습니다. 

상세스펙

스위치녹축, 화축
연결방식USB
디자인무광 알루미늄 상단 플레이트
무게837g
특징케이블 라우팅, 안티 고스팅
기타 기능1600만 컬러옵션 백라이트 조명, 1000Hz 울트라폴링
스틸시리즈 Apex 3 RGB

스틸시리즈Apex 3 RGB

멤브레인 게이밍 키보드인데 스틸시리즈에서 나왔다! 

장점

  • 저렴한 가격 
  • IP32 등급 방수, 방진 
  • 깔끔한 디자인 

단점

  • 멤브레인 방식 

스틸시리즈 Apex 3 RGB는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아닌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입니다. 지금까지 소개해왔던 기계식 키보드 제품들과는 완전히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멤브레인 방식 게이밍 키보드이다 보니까 기계식 키보드보다 가격적으로 굉장히 저렴합니다. 하지만 스틸시리즈의 제품이니만큼 게이밍에 필요한 여러 가지 편의 기능들이 들어 있습니다. 

Apex 3는 방수, 방진 기능을 제공하며 등급이 IP32등급입니다. 게이밍을 하면서 혹시라도 물을 쏟아 고장 날 걱정이 되어도 방수, 방진 등급이 높기 때문에 웬만한 것에는 견딜 수 있습니다. 

멤브레인 방식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와는 비교도 안될 만큼 조용합니다. RGB 조명도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국내에 정식 출시되었기 때문에 한국어 레이아웃도 지원을 합니다. 

자석으로 탈착이 가능한 손목 패드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마감이 부드럽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해도 손목에 부담이 덜 가해집니다. 

스틸시리즈 Apex 3 RGB 게이밍 키보드는 일반 멤브레인 키보드에 비해서 내구성이 뛰어난 편입니다. POM 고무 돔 시트가 적용되어서 키프레스가 2천만 회 보장이 됩니다. 

F9부터 F12까지의 펑션키를 통해서 프로필 전화, 실시간 매크로 기록, 조명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게임을 하면서 바로바로 적용이 가능해서 유용하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메뉴 버튼과 멀티미디어 버튼이 우측 상단에 있습니다. 키보드에서 쉽게 볼륨 조절이 가능해서 편리하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상세스펙

방식멤브레인
연결방식USB
디자인폴리머 프레임
무게816g
특징생활 방수, 방진
기타 기능RGB 백라이트, 동시입력 최대 24키
커세어 K95 RGB XT Platinum

커세어K95 RGB XT Platinum

청축, 갈축, 은축 선택이 가능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추천 

장점

  • 3가지 스위치 선택 가능 
  • 고급스러운 마감 처리 
  • 빠른 속도 

단점

  • 왼쪽 매크로키 호불호

커세어 K95가 새롭게 XT로 리뉴얼이 되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커세어 K70 비교하면 6개의 추가 버튼이 왼쪽에 생겨서 더 많은 버튼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커세어는 다양한 라인업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커세어 K95 RGB XT Platinum은 프레임이 항공기 등급의 알루미늄과 플라스틱을 사용했으며, 키캡 재질은 PBT 이중사출이 기본 장착 되어 있습니다. 

K95는 XT 버전으로 리뉴어가 되면서 왼쪽에 6개의 매크로키가 생겼습니다. 키보드 사용 방식에 따라서 왼쪽 매크로키가 불편하다는 후기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이 부분에 매크로키가 필요한 분들께서는 선호하고 있습니다. 

스위치는 청축, 갈축, 은축이 있습니다. 선호하는 스위치에 따라서 선택하여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링크로 알려드리는 갈축의 경우에는 반발력이 탄력적이고 반응속도가 빠르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19-존 라이트 엣지에 RGB LED 조명효과를 통해 역동적인 게이밍 환경을 제공합니다. 키 1개당 RGB 백라이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게이밍 키보드다운 조명효과입니다. 

여러 키를 동시에 눌러도 괜찮은 안티고스팅 기술을 지원합니다. 동시입력을 통해서 빠른 게임 환경에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버튼이 다양해서 좋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볼륨 조절, 멀티미디어 조절, 백라이트 밝기 조절, 그리고 윈도우 잠금 키 등이 있습니다. 

처음에 커세어 K95 RGB XT Platinum을 구매했을 때 왼쪽의 6개 매크로키가 적응이 안 되었지만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적응이 되어 현재는 실수 없이 사용한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상세스펙

스위치체리 갈축 / 청축 / 은축
연결방식USB
디자인금속 하우징
무게1300g
특징탈착식 손목받침대, USB 허브내장
기타 기능키캡 리무버, 이중사출 키캡, PBT
로지텍코리아 G PRO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코리아G PRO X 게이밍 키보드

프리미엄 유선 게이밍 헤드셋 추천 No.1

장점

  • 취향에 따른 스위치 교체 
  • 컴팩트한 사이즈 
  • 깔끔한 디자인 

단점

  • 키감이 조금 무거움

로지텍코리아 G PRO X 는 숫자키패드가 없는 컴팩트한 텐키리스 키보드입니다. 그만큼 가벼우면서도 키보드 축 교체가 입맛에 따라 교환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의 기본은 청축이지만 원하는 축에 따라서 추가 스위치 킷 추가가 가능합니다. 처음 구매할 때부터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교체가 되는 축은 GX 택타일 갈축과 GX RED 리니어 적축이 있습니다.  

텐키리스이기 때문에 휴대성 면에서는 정말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게이밍 키보드의 특징도 살렸는데 1680만개 LED 점등, 로지텍 G 허브 소프트웨어 등이 있습니다. 케이블 탈착도 휴대성에 신경을 쓴 부분 중 하나입니다. 

평소에 101키나 103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로지텍코리아 G PRO X를 보고 정말 컴팩트하다고 느끼실 겁니다. 작아 보이지만 내구성이 튼튼한 디자인은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줍니다. 

FN키 조합을 통해서 미디어 파일 재생, 볼륨 조절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의 게임 모드 변경 버튼을 누를 수도 있고, 라이트 온 오프 키도 따로 있습니다. 

반응 속도가 굉장히 빠르고 일반적인 청축에 비해서 로지텍 g축이 굉장히 조용해서 느낌이 좋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텐키리스이기 때문에 좁은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게이밍에 최적화된 컴팩트한 게이밍 키보드라는 리뷰가 있습니다.  

상세스펙

스위치Romer-G 스위치
연결방식USB
디자인소형 텐키리스 디자인
무게980g
특징직조 케이블, 착탈식 케이블
기타 기능동시입력 최대 26키, S/W 매크로
하이퍼엑스 Alloy Elite RGB 게이밍 키보드 적축

하이퍼엑스Alloy Elite RGB 게이밍 키보드

FPS 전용 게임 모드가 있는 게이밍 노트북 추천 

장점

  • 견고한 강철 프레임 
  • 빠른 반응 속도 
  • 청축, 갈축, 적축 선택가능 

단점

  • 한글 자판 확인 필요 

하이퍼엑스는 키보드부터 헤드셋, 마우스까지 뛰어난 게이밍 기어를 제작하는 브랜드입니다. 그 중에서도  하이퍼엑스 Alloy Elite RGB 게이밍 키보드는 해외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키보드 브랜드 순위에서도 항상 상위권인 하이퍼엑스 Alloy Elite RGB 게이밍 키보드. 스위치는 적축, 청록축, 청축이 있습니다. 체리 스위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스위치에 대한 신뢰도는 믿을만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을 보자면 프레임을 강철 프레임을 사용하고 있으며 RGB LED 를 통해서 현란한 빛의 움직임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FPS 게이머들에게 인기가 많은데 키캡이 추가로 제공되어서 많이 사용하는 키들을 교체하기 쉽습니다. 

분리형 손목 지지대가 제공이 되기 때문에 장기간 게임을 해도 손목에 피로도가 쌓아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여기에 게임 모드 키를 통해서 윈도우 사용과 게임 사용 시를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우측 LED에 따로 불이 들어오기도 합니다. 

하이퍼엑스 Alloy Elite RGB 게이밍 키보드 추천을 하는 이유는 전용 프로그램인 HyperX NGenuity가 잘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설정이 지원이 되며, 조명 설정부터 매크로, 게임 프로필 등 여러 조합이 가능합니다. 

FPS 게이밍 키보드 추천으로  하이퍼엑스 Alloy Elite RGB 게이밍 키보드가 좋은 이유는 N키 롤오버, 안티고스팅, FPS 모드 활성화 등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하는 유저가 굉장히 만족한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상세스펙

스위치하이퍼엑스 스위치
연결방식USB
디자인강철 프레임
무게1460g
특징다중 플랫폼 호환, USB 2.0 패스스루
기타 기능HyperX Pudding 키 캡, 라이트 바, RGB 조명
레이저 Huntsman Elite 리니어

레이저Huntsman Elite 리니어 

프리미엄 레이저 게이밍 키보드 추천 

장점

  • 스위치 수명 1억 회 
  • 무접점 스위치 사용 
  • 프리미엄 편의 기능 

단점

  • 비싼 가격

레이저사의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 라인엄인 레이저 헌츠맨 리니어는 전반적으로 블랙위도우 시리즈와 함께 대표적인 레이저 게이밍 키보드 라인업입니다. 

레이저 Huntsman Elite 레이저의 광센서 방식을 사용한 무접점 스위치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광학 센서를 이용한 무접점 방식은 수명이 길다는 장점이 있으면서도 기계식 키보드의 키감도 느낄 수 있어 점점 많은 게이미들이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스위치는 두 가지 방식입니다. 청축의 클릭 타입과 적축의 리니어 타입입니다. 청축은 보라색 스위치이며, 적축은 붉은색 스위치로 각각의 특징이 있습니다. 스위치 수명도 최대 1억 회로 굉장히 긴 편입니다. 

레이저 Huntsman Elite 리니어의 편의기능은 프리미엄 게이밍 키보드 추천 제품답게 굉장히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석 탈부착식 메모리폼 팜레스트, 키보드 양 옆의 RGB 라이트까지 말이죠. 

비싼 가격만큼이나 케이블도 굵은 패브릭 소재의 케이블을 사용하였습니다. 이런 이유로 단선 문제로 고민할 필요가 없어서 만족한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볼륨 조절 다이얼, 멀티미디어 컨트롤 버튼으로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휠 형태의 볼륨 조절 형태 덕분에 직관적으로 볼륨이 조절되어 좋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상세스펙

스위치적축
연결방식USB
디자인알루미늄 상판
무게862g
특징직조 케이블, 탈착식 손목받침대
기타 기능동시입력 최대 10키, 1ms 응답속도
레이저 Huntsman Elite 리니어

CHERRYMX BOARD 3.0S

무보강 구조로 되어 있는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추천

장점

  • 5000만 스트로크 보장 
  • 메탈 합금 프레임 
  • 체리식 무보강 구조 

단점

  • 키보드 배열

체리 스위치는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익숙하게 들으셨을 텐데요. CHERRY MX BOARD 3.0S는 체리사에서 나온 무보강 타입의 키보드입니다.  

체리사의 MX 스위치는 골드 크로스 포인트라는 기술을 사용하였습니다. 골드 크로스 포인트 기술이란 이물질이 스위치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여 입력 오류를 줄이고, 정밀도를 높인 기술입니다. 

스위치는 청축, 적축, 갈축, 흑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메탈 합금 스프링으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내구성이 뛰어나며 5,000만 회의 스트로크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CHERRY MX BOARD 3.0S의 전체적인 바디는 클래식하고 심플한 알루미늄 바디로 되어 있습니다. 하우징이 메탈이라서 키보드 밀림 현상이 없으며 결합구조는 무나사로 설계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단단하고 조화롭게 보이는 빈틈없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보강 키보드의 원조인 체리잡게 CHERRY MX BOARD 3.0S만을 위해서 특별 제작된 금형으로 금속판이 없이 견고하게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이는 타이핑을 할 때 피로감을 덜어주며 타건감도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ABS 측각 키캡이 특수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키 윗면은 무광이며 측면은 유감이어서 촉감이 색다름입니다. 각인 문자가 촉각 인쇄되어 있어서 타이핑을 할 때 독특한 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촉각 각인 프린팅이 호불호가 갈리며 키보드 배열이 조금 아쉽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CHERRY MX BOARD 3.0S 게이밍 키보드 추천을 하는 큰 이유 중 하나가 체리사의 기계식 키보드라는 점이기 때문입니다.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게이밍을 할 때 필요한 거의 모든 기능이 충실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안티고스팅, 분리형 USB 케이블 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